남부대학교(총장 조준범), 송원대학교, 호남대학교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대학 연계 비교과프로그램 “세계시민성 교육(NB 글로벌 리더스) 프로그램”의 성과공유회가 지난 9월 25일 남부대학교 산학관 세미나실에서 개최되었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3년째 진행해 온 본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과 리더십을 기르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성과공유회를 통해 참가 학생들은 글로벌 현장에서 얻은 어학능력향상, 전공분야의 지식탐구, 외국문화에 대한 이해 등의 성과를 발표 자료와 영상을 통해 공유했다.
발표에 참여한 학생 중 한 명은 “이번 활동 덕분에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하고 전공과 관련된 취업의 방향성을 잡을 수 있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남부대학교 4팀, 송원대학교 4팀, 호남대학교 4팀, 각 대학 연합팀 2팀이 참여하였고, 총 8팀의 수행 결과보고서 발표로 이루어졌다.
남부대학교 이주상 부총장은 개회사에서 “프로그램의 중요성과 학생들의 미래형 인재 성장에 주목하여 앞으로도 스스로 계획하고 주도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성과공유회는 참여 대학 간 활발한 네트워킹 활동뿐 아니라 향후 프로그램 확장을 위한 아이디어도 논의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