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서 가을을 맞이해 다양한 축제가 펼쳐진다. 한강에서 펼쳐지는 불빛 공연부터 억새로 물든 공원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시민들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서울시가 서울에서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열리는 축제의 일정을 총정리해 27일 소개했다.
한강불빛공연이 오는 28일부터 11월 2일까지 뚝섬 한강공원에서 열린다. 이 행사에서는 드론 라이트쇼가 매주 다양한 날에 진행된다. 드론이 한강 밤하늘을 밝히는 이 쇼는 오후 8시부터 8시 15분까지 펼쳐진다. 이 외에도 오후 7~8시, 그리고 오후 8시 15~45분 문화공연도 함께 열린다. 주요 공연일은 28일, 다음달 4·9·26일, 오는 11월 2일이다.
서울라이트 한강빛섬축제는 다음달 4~13일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에서는 레이저 전시 ‘레이저아트’를 비롯해 달리기와 빛의 콜라보로 눈길을 끌 러닝 프로그램 ‘라이트 런’, 빛과 미디어아트에 대한 강연 및 공연 프로그램 ‘빛섬렉처’도 선보일 예정이다.
가장 주목받는 행사 중 하나인 서울 세계불꽃축제는 다음달 5일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열린다. 매년 많은 사람이 찾아오는 이 불꽃축제는 한강을 배경으로 다양한 국가에서 준비한 화려한 불꽃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다.
차 없는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는 다음달 27일까지 매주 일요일 반포 한강공원 일대에서 열린다. 이 행사는 잠수교를 걸으며 한강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도심 속에서 여유롭게 한강을 산책하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가을의 대표적인 자연 행사인 서울 억새축제는 다음달 19~25일 월드컵공원 내 하늘공원에서 열린다. 억새가 가득 피어있는 하늘공원은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다.
또한 서울야외도서관은 매주 목·금·토·일요일에 서울광장, 광화문 책마당, 청계천 맑은냇가에서 운영된다. 26~29일 잠시 운영이 중단되지만 다음달 3일부터 정상 운영된다. 서울광장과 광화문, 청계천에서 진행되는 이 행사는 도심 속에서 책을 읽으며 가을을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K-FOOD 페스티벌 넉넉이 매주 목~일요일 광화문광장 옆 세종로공원에서 열린다. 한식 푸드트럭에서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으며, 포토존과 매주 토요일 열리는 라이브 공연도 함께 준비돼 있다. 이 행사는 내년 5월까지 계속된다.
서울국제정원박람회는 다음달 8일까지 뚝섬 한강공원 일대에서 진행된다. 지하철 7호선 자양역 2번 출구와 바로 연결돼 접근성이 좋다. 다양한 정원을 감상하며 자연 속에서 여유를 느낄 수 있는 축제다.
가을 한강의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한강페스티벌 가을은 다음달 11~20일 9개 한강공원에서 열린다. 여의도, 잠실, 망원, 뚝섬 등 여러 한강공원에서 다양한 수상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프로그램은 추후 공지된다.
마지막으로 동물가족 행복페스타는 다음달 5, 6일 뚝섬 한강공원에서 열린다.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동행런과 ‘동물 그리고 사람 이야기’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토크 콘서트가 준비돼 동물 가족들과 함께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각 행사 주소지 소개>
■ 한강불빛공연, 서울국제정원박람회, 동물가족 행복페스타가 열리는 뚝섬 한강공원 주소: 서울특별시 광진구 강변북로 139
■ 한강빛섬축제, 서울 세계불꽃축제, 한강페스티벌 가을이 열리는 여의도 한강공원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동로 330
■ 서울 억새축제가 열리는 월드컵공원 내 하늘공원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상암동 482
■ 서울야외도서관이 열리는 서울광장 주소: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 K-FOOD 페스티벌 넉넉이 열리는 광화문광장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1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