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 장흥군수, ‘현안사업 국비 확보’ 위해 국회 방문

2024-09-26 14:49

사업 시급성 고려 ‘부산 다목적 농촌용수개발사업’ 지원 요청
김성 군수 “필요한 국비 사업 확보해 안전한 주민생활 보장할 것”

김성 장흥군수는 25일 국회를 방문해 2025년도 지역 현안사업을 설명하고 사업 반영을 요청했다.이날 김 군수는 박정 예결위원장, 안도걸·박성민·문금주·김대식 국회의원을 만났다.

김성 장흥군수(오른쪽)가     박정 예결위원장(가운데)에게 건의서를 전달하고 이상익 함평군수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성 장흥군수(오른쪽)가 박정 예결위원장(가운데)에게 건의서를 전달하고 이상익 함평군수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7월 말 국회를 방문하여 ▲부산 금자지구 다목적 농촌용수개발사업 ▲관산 고마지구 농어촌 마을하수도 정비사업 ▲국도23호선 덤재터널 위험도로 개선사업 등 지역 현안사업을 건의했다.

이번 방문에는 사업의 시급성을 고려하여 ‘부산 금자지구 다목적 농촌용수개발사업’을 집중적으로 건의했다.

김성 장흥군수(왼쪽)가 문금주 국회의원(왼족에서 두번째)에게 사업설명을 하고 있다.
김성 장흥군수(왼쪽)가 문금주 국회의원(왼족에서 두번째)에게 사업설명을 하고 있다.

해당 사업은 국비 280억 원 규모로 부산면 금자리 일원에 다목적 저수지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사업대상지는 농업용수가 부족하여 추가 용수원 확보가 필요할 뿐만 아니라 기후변화의 영향으로 매년 침수피해가 발생하고 있어 항구적인 대책 마련이 절실한 상황이다.

김성 장흥군수는 최근 호우로 인한 금자리 일원 침수피해 규모를 설명하며 사업 추진을 위한 정부 지원을 요청했다.

김성 장흥군수는 “이상기후로 인한 재난 피해가 커지고 있는 만큼 지역에 필요한 국비 사업을 반드시 확보하여 주민들의 안전한 생활을 보장하겠다”라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