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옹진군(군수 문경복)은 26일 ‘청렴 토크 콘서트’와 ‘제3회 옹진군 청렴정책 추진단 회의’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옹진군청 효심관에서 개최된 청렴 토크 콘서는 청렴을 화두로한 옹진군의 소통과 공감대 형성을 목표로 직원들의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한 옹진군수의 응답, 청렴전문변호사의 질의응답 및 청렴결의 단체 사진촬영으로 진행되었다.
같은 날 개최된 옹진군 청렴정책 추진단 회의는 2024년 옹진군 청렴정책 추진사항에 대한 공유 및 부패 취약분야에대한 개선방안 등에 대해 논의가 이루어 졌다.
금년 4월 군수를 단장으로 간부급 공무원들을 중심으로 구성된 청렴정책 추진단은 청렴정책 추진 강화와 부패취약분야 개선 방안 모색을 위하여 구성되었으며 지난 8월 5일 제1회 청렴정책추진단 회의로 첫 발을 내딛은 바 있다.
한편 옹진군은 청렴도 향상을 위해 청렴공감워크숍, 옹진군수 청렴특강, 청렴휘호 배포, 간부공무원 청렴교육, 군수와의 청렴토크콘서트 등 여러 청렴정책사업을 추진 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문경복 군수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청렴윤리를 소통과 공감 그리고 모범으로 옹진군 행정에 내재화하여, 새로운 청렴의 해가 뜨는 신나는 옹진군을 반드시 만들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