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소식]민주평통 경산시협의회, 호주협의회와 자매결연 협약 체결

2024-09-23 15:24

평화통일 향한 국제적 협력강화
양 협의회의 상호 신뢰와 우호증진을 위한 협력기반 구축

민주평통 경산시협의회와 민주평통 호주협의회가 지난 20일 경산시청 소회의실에서 자매실 결연 협약식 후 양측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경산시 제공
민주평통 경산시협의회와 민주평통 호주협의회가 지난 20일 경산시청 소회의실에서 자매실 결연 협약식 후 양측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경산시 제공

[경산=위키트리]전병수 기자=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경산시협의회는 최근 경산시청 소회의실에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호주협의회와 자매결연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에는 민주평통 경산시협의회의 대행기관장인 조현일 경산시장과 경산시 김형수 협의회장을 비롯한 임원, 호주 협의회 서정배 회장, 윤영일 간사가 참석했다.

양 협의회는 이날 협약을 통해 자유민주주의의 가치를 기반으로 한 한반도 통일 준비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세대를 잇는 긴밀한 우호 관계 증진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함께했다.

향후 협력 기반을 강화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우호 친선과 신뢰를 바탕으로 교류 및 협력 사업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민주평통의 발전과 한반도 통일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북한이탈주민 보호 및 지원 등 사업 목표 달성을 위한 정보 교환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조현일 시장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경산시협의회와 호주 협의회의 자매결연은 단순한 협약을 넘어, 자유민주주의의 가치를 지키고 한반도의 평화적 통일을 위해 국제적으로 협력하는 뜻깊은 걸음이다”고 밝혔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