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육대 2024 라인업'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16일부터 3일간 MBC '2024 추석 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아육대)가 방송된다.
이번 대회의 첫 종목은 60m 달리기다. 총 72명의 아이돌이 참여했다. 아이돌 중에는 운동선수 출신도 있다. 이들은 과거 펜싱, 육상, 야구 등의 경험이 있다. 해설위원으로는 윤여춘이 등장해 흥미를 더했다.
여자 60m 달리기에서는 키스오브라이프의 쥴리, 케플러의 샤오팅, 트리플에스의 니엔이 치열한 접전을 벌인다. 특히 달샤벳의 7.68초 기록을 넘는 아이돌이 나올지 기대를 모았다.
16일 방송된 여자 60m 달리기 결승전에서 케플러의 샤오팅이 우승을 차지했다. 샤오팅은 니엔과의 치열한 접전 끝에 금메달을 손에 쥐었다. 두 선수의 기록 차이는 불과 0.09초였다.
샤오팅의 우승 순간, 케플러의 멤버들은 기쁨의 환호성을 질렀다. 샤오팅은 인터뷰에서 "금메달을 받을 수 있어서 너무 기쁘다"며 기쁜 소감을 전했다. 그는 2022년 아육대에서 스포츠댄스 금메달을 차지한 경험이 있다.
대회 후반에는 스테이씨의 시은이 샤오팅의 공약인 '댄스스포츠 세리머니'를 언급하며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샤오팅은 즉석에서 세리머니를 선보이며 다시 한번 주목받았다.
'2024 아육대' 방송 날짜는 총 3부작으로 17일과 18일 오후 5시 30분에 각 2부, 3부가 방송된다. 회차마다 다양한 종목의 대결이 이어진다.
다음은 '2024 아육대 라인업'을 보이그룹과 걸그룹으로 나뉘어 정리했다.
<보이그룹>
앰퍼샌드원, EVNNE, 루네이트, WHIB, The CrewOne, 블리처스, 이스트샤인, 더윈드, 드리핀, 다크비, The KingDom (이전 팀명 '킹덤'), 나우어데이즈, FANTASY BOYS, DXMON, 82MAJOR, VANNER (성국 제외), 리베란테, 온앤오프 (승준, 민균), 더보이즈 (영훈), Xdinary Heroes, NCT WISH, WayV, 제베원, 앤팀, 보넥도, TWS
<걸그룹>
로켓펀치, ARTMS (이달소 희진), 이브 (이달소), LIGHTSUM, ICHILLIN', Billlie, Weeekly, WOOAH, 유니스, 시그니처, 프림로즈, 첫사랑, MADEIN (마시로, 예서), 배드빌런, YOUNG POSSE, 비웨이브, 캔디샵, 오마이걸 (효정, 승희), Kep1er, 키오프, 트리플에스 (김채연), 엔믹스, STAYC, NiziU (아야카, 미이히), 아일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