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이 아스날을 상대로 또 한 번의 기록에 도전한다. 오만 원정 경기에서 절정의 폼을 보여준 손흥민에게 이번 경기는 특별한 의미가 있다. 북런던 더비 3경기 연속 득점에 도전이다.
손흥민은 오만과의 월드컵 예선에서 1골 2도움을 기록하며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의 승리에 크게 기여했다. 이 기세를 몰아 아스날을 상대로 통산 9번째 골에 도전한다. 만약 2골을 더 넣는다면, 해리 케인, 아데바요르, 바비 스미스와 함께 북런던 더비에서 두 자릿수 득점을 기록한 네 번째 선수로 이름을 올리게 된다.
아스날의 부카요 사카도 최근 토트넘과의 맞대결에서 두 경기 연속 골을 넣었다. 두 팀의 에이스들이 다시 한번 맞붙는 이번 경기는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아스날은 주축 선수들이 대거 결장하는 상황이다. 라이스는 퇴장 징계로 결장하고, 외데고르도 발목 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하다.
두 팀은 이번 경기를 통해 분위기 반전을 노린다. 직전 뉴캐슬 원정에서 패배한 토트넘은 이번 경기에서 승리해 분위기 반전을 노린다. 아스날 역시 직전 브라이튼과의 경기에서 수적 열세로 무승부에 그쳐 승리가 절실하다.
이번 시즌 두 팀의 승점 차이는 3점에 불과하다. 아스날은 2승 1무로 승점 7점을 기록 중이고, 토트넘은 1승 1무 1패로 승점 4점을 올렸다. 이번 맞대결의 결과에 따라 두 팀의 승점 차이가 벌어질 수도, 동률이 될 수도 있다.
오늘 밤 10시에 킥오프되는 토트넘 아스날 축구 중계는 스포티비 프라임(SPOTV Prime)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토트넘과 아스날의 196번째 맞대결인 이번 북런던 더비는 연휴 기간의 '추석 특선' 경기로 주목받고 있다.
<9월 토트넘 경기일정>
9월 15일(일) 토트넘 vs 아스날
9월 21일(토) 토트넘 vs 브렌트퍼드
9월 30일(월) 맨유 vs 토트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