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도시공사(이하 공사),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의 *늘푸른청소년위원회가 ‘2024년 경기도 청소년참여위원회 우수사례 공모전’의 활동 사례 부문에서 경기도지사상을 수상했다고 13일(금) 밝혔다.
*청소년 기본법 제5조의2(청소년의 자치권 확대) 제4항에 따라 2000년부터 청소년의 의견을 남양주시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음.
이번 공모전은 청소년 정책의 실효성 제고와 청소년 정책 참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는 경기도 내 청소년참여위원회를 격려하고 포상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늘푸른 청소년위원회는 △제3회 남양주시 청소년 정책 제안 대회 △청소년이 바꿔 가는 지역 정책 간담회 △청소년 어울림마당 체험 부스 운영 △정약용 리더십 캠프 등 총 42회의 다양한 활동을 인정받았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보다 많은 남양주시 청소년들이 청소년 정책에 관심을 갖고 목소리를 낼 수 있기를 바라며, 늘푸른청소년위원회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기획하고 운영하여,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펀그라운드 진건에서는 청소년들이 직접 꽃 송편과 모듬전 도시락 등을 만들어 지역 어르신들게 나눠드리는‘펀마을 만들기’행사를 14일(토)에 진행하며, 펀그라운드 진접에서는 21일(토) 청소년 인권을 주제로 한 인권포럼과 권리 골든벨 등 ‘정약용 인권페스타’행사가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