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택샵

다이어트 효과 최고라는 유기농 레몬즙, 과연 비결은?

2024-09-18 19:00

레몬물 디톡스 장점은?
일상에서 섭취하는 가장 쉬운 방법

수많은 연예인들이 입을 모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말하는 레몬수.

셔터스톡
셔터스톡

강한 신맛을 띠는 레몬은 산성이지만 소화되고 나면 알칼리성으로 변한다. 따라서 아침 공복에 마셔주면 밤사이 쌓인 독소가 배출되고 수분을 빠르게 흡수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꾸준히 섭취해주면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다는데. 오늘은 레몬수의 효과에 대해 알아보자.

첫 번째, 다이어트 효과.

JTBC ‘다큐 플러스’ 캡처
JTBC ‘다큐 플러스’ 캡처

전문가들은 레몬물을 꾸준히 마실수록 살을 빼는 데 도움을 준다고 말한다. 미국 애리조나 연구팀의 '레몬 섭취와 신체 변화' 연구 결과에 따르면, 레몬에 포함된 아스코르비산 성분이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자극해 평소보다 많은 칼로리를 소비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레몬이 다이어트 효과에 좋다는 사실을 처음 입증한 것이다. 연구팀은 "레몬물을 꾸준히 마시면 평소보다 30%의 칼로리를 더 소비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했다.

두 번째, 피부톤 개선.

MBC '나혼자산다'
MBC '나혼자산다'

레몬주스 ¼ 컵에는 비타민C 하루 권장량 31%, 심장에 좋은 엽산이 3%, 그리고 혈압을 조절하는 칼륨이 2% 들어있다. 레몬의 신맛을 내는 성분인 구연산과 비타민C가 피부와 혈관을 탄력 있게 해주고 기미, 잡티를 옅어지게 한다.

세 번째, 장운동 촉진.

유튜브 'Umaizing 엄정화TV'
유튜브 'Umaizing 엄정화TV'

이뇨 작용이 활발해져 노폐물 배출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배변 활동이 활발해지니 붓기가 쭉쭉 빠지고 복부 팽만감이 줄어든다.

이 밖에도 항염, 항암, 피로회복, 디톡스, 신장결석 생성 감소 등 다양한 이점이 있다. 물에 레몬 하나 타 넣었을 뿐인데 몸에 다양한 변화를 줄 수 있다면 앞으로 먹지 않을 이유가 없겠다.

황신혜 유튜브
황신혜 유튜브

이에 유기농 레몬즙이 최근 홈쇼핑에서 완판을 이뤄내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착즙기로 레몬을 짜고 꼭지와 씨앗을 제거하고 우려내는 번거로운 과정 없이 매일 레몬수를 마실 수 있게 도와주기 때문이다.

유기농 레몬즙을 구매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레몬 함량 100%인 제품을 고르는 것이다. 첨가물 없이 레몬 그 자체를 착즙한 제품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한다. 그래야 효과를 볼 수 있다.

웰메이커 NFC 유기농 레몬즙은 물 한 방울 넣지 않은 100% 생레몬을 껍질까지 그대로 착즙한 유기농 레몬즙으로 일상생활에서 레몬물을 마실 때 가장 활용하기 좋다. 유기농 레몬 1개를 1포에 그대로 담아낸 NFC 착즙액이다.

많은 사람들이 레몬의 신맛 때문에 산성 식품이라고 오해하는데, 레몬은 섭취 후 우리 몸에서 대사 되면서 알칼리성으로 변하며 몸의 산-염기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 된다. 또, 포만감을 줘 식사량 조절을 돕고 신체 에너지 생성을 돕는 미토콘드리아의 기능을 향상하며 미네랄과 구연산 등이 풍부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한다.

또한 레몬은 역류성 식도염 관리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약산성을 가지고 있어 식도와 위를 차갑게 유지하면서 소화를 촉진하고 위산을 조절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인데. 속 쓰림을 완화하는 데도 도움을 준다.

여러 가지 성분이 노화를 늦추는 데 도움을 주면서 체중 감량, 신장결석 예방에도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

다만 레몬의 산 성분으로 인해 치아가 부식 될 우려가 있어 빨대로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며 마신 직후에는 양치를 피해야 한다. 웰메이커의 유기농 레몬즙은 현재 택샵에서 국내 최저가 2박스, 19,8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제품명: [웰메이커] NFC 유기농 레몬즙

※ 이 기사는 제품 광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home 우세인 기자 sein0511@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