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추얼이 얼마나 표를 팔겠느냐” 소리 듣던 플레이브, 영화관 중계 티켓도 매진됐다

2024-09-13 10:01

앙코르 콘서트 매진에 이어 영화관 중계 티켓도 매진 행렬... 오늘(13일) 2차 예매 열려

플레이브 / 플레이브 X(구 트위터)
플레이브 / 플레이브 X(구 트위터)

플레이브가 앙코르 콘서트 라이브 뷰잉 티켓이 국내외에서 매진 행렬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롯데시네마 BTS 콘서트 라이브 뷰잉 현장 / 하이브 제공
롯데시네마 BTS 콘서트 라이브 뷰잉 현장 / 하이브 제공

라이브 뷰잉이란 콘서트를 영화관에서 실시간 중계 혹은 딜레이 뷰잉(시차에 따른 지연 중계)으로 관람할 수 있는 극장 상영 이벤트다. 노래를 따라 부르고 함성도 가능하며 응원봉 중앙 제어 시스템도 적용된다. 메가박스 신촌 1관과 코엑스 Dolby Cinema관에서는 콘서트 현장과 동일한 조명 제어도 가능하다.

지난 11일 롯데시네마, 메가박스에서 플레이브 팬 콘서트 '헬로 아스테룸!' 앙코르(PLAVE FAN CONCERT 'Hello, Asterum!’ ENCORE)의 라이브 뷰잉 1차 티켓 판매를 시작함과 동시에 5만 명이 넘는 동시 접속이 몰리며 빠른 속도로 당일 매진을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오사카, 도쿄, 홍콩, 방콕, 타이페이, 쿠알라룸푸르, 자카르타 등에서 선착순 예매를 진행한 9개 도시의 상영관들도 당일 매진을 기록하며 뜨거운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플레이브 미니앨범 쇼케이스 현장 / 블래스트 제공
플레이브 미니앨범 쇼케이스 현장 / 블래스트 제공

이들의 성장 서사는 놀랍다. 지난 4월 소속사 블래스트의 이성구 대표는 미니 2집 '아스테룸: 134-1' 쇼케이스에서 첫 번째 팬 콘서트 대관 당시 "'버추얼 아이돌이 얼마나 표를 팔겠느냐'며 아무도 대관해 주지 않으려 했다."고 밝혔다. 우여곡절 끝에 양일 약 6천 명 규모의 올림픽 홀에서 진행된 첫 번째 팬 콘서트는 7만 명이 몰리며 10분 만에 전석 매진됐으며 거액의 암표까지 등장했다.

플레이브 앙코르 콘서트 포스터 / 블래스트 제공
플레이브 앙코르 콘서트 포스터 / 블래스트 제공

또한 오는 10월 5,6일 양일간 잠실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되는 ’헬로, 아스테룸!‘ 앙코르(PLAVE FAN CONCERT 'Hello, Asterum!' ENCORE)는 규모가 커진 양일 약 1만여 명이 수용 가능한 장소지만 팬클럽 선예매 티켓 예매에서 10분 만에 전 회차 매진을 기록하며 강력한 티켓 파워를 입증했다.

플레이브 팬 콘서트 ’헬로 아스테룸!' 앙코르(PLAVE FAN CONCERT 'Hello, Asterum!’ ENCORE)의 라이브 뷰잉 2차 티켓은 오늘 13일 오후 12시 메가박스와 롯데시네마 예매 사이트를 통해 오픈한다. 5일 공연은 온라인 스트리밍, 6일 공연은 라이브 뷰잉을 통해서도 관람이 가능하다.

기프트리 주간 인기 스타 화면 / 기프트리
기프트리 주간 인기 스타 화면 / 기프트리

한편, 플레이브 은호는 팬 투표 서비스 기프트리 '주간 인기 스타' 후보에 등록되어 있다. 주간 인기 스타에서 누적 득표수 1위를 차지할 경우 위키트리 홍보 기사 패키지가 제공되며, 마지막 주차까지 누적 득표수가 가장 많은 스타에게는 유동인구가 많아 주목도가 높은 홍대입구역 전광판 광고와 더불어 스타의 이름을 딴 나무 기부가 제공된다. 투표 서비스는 포털에 '기프트리'를 검색해 쉽게 접속이 가능하다.

home 한지영 기자 jyhan@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