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신대학교에서 위탁 운영 중인 나주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노희경 교수)가 최근 2024년 ‘튼튼체조 영상 업로드’ 이벤트를 성료하고 우수시설 6곳을 선정해 시상했다.
이 이벤트는 센터에서 제작한 ‘튼튼체조’ 영상을 통해 어린이들이 신체활동을 즐기며 건강을 증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으며, 28개의 어린이 급식소가 참여했다.
제출된 영상의 창의성, 참여도, 신체활동의 효과성 등을 고려해 우수 시설 6개소를 선정했다. 선정된 우수 시설에게는 ‘으뜸상’ 상장과 함께 소정의 선물을 제공했으며, 참가한 22개 시설에게도 ‘기쁨상’ 상장을 수여했다.
‘튼튼체조’는 고루먹기와 올바른 식생활을 주제로 영·유아들의 눈높이에 맞춘 신나는 노래에 맞춰 재미있고 따라하기 쉬운 동작으로 구성돼있다. 나주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센터장 노희경 교수는 “많은 어린이들이 튼튼체조를 통해 신체 건강을 증진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길 바란다”면서 “이번 이벤트가 아이들에게 신체 활동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나주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센터는 2022년 1월 나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개소 이후 올해 7월 나주시로부터 나주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센터로 위탁받아 통합 운영 중이다.
지역내 영앙사가 없는 어린이 급식소와 50인 이하 소규모 사회복지시설의 안전한 급식을 위해 맞춤형 지원과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