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뉴스를 재미있고 빠르게 전하는 소셜 뉴스 매체 위키트리의 팬 투표 서비스 '기프트리'에서 실시한 9월 생일 투표에서 플레이브 예준이 1위를 차지했다. 해당 투표는 100% 팬들의 투표로만 순위를 산정한다.
8월 1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된 이번 투표에서 예준은 771,629표로 득표율 49%를 획득하며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를 이어 박효신이 701,803표로 득표율 45%를 차지하며 아쉽게 2위를 차지했다.
이번 투표에서 1위를 차지한 예준에게는 풍성한 혜택이 제공된다. 우선 월간 천만 명 이상의 독자들이 방문하는 위키트리 PC, 모바일 홈페이지에 축하 배너가 노출됐으며 26만 팔로워를 보유한 위키트리 인스타그램 채널에 축하 콘텐츠가 게재될 예정이다.
또한 유동인구가 많아 주목도가 높은 2호선 강남역과 홍대입구역 전광판 광고가 9월 12일부터 25일까지 제공된다. 오늘(12일) 강남역에는 11·12번 방면 개찰구 측면에 노출되고 있다. 일주일 뒤에는 G계단 방향 벽면 측면으로 변경된다.
홍대입구역에는 8번 개찰구 안쪽 공항철도 방면에 노출되고 있다. 일주일 뒤에는 8번 출구 방면 계단 캐노피로 변경된다. 이번 전광판 광고는 100% 팬들의 투표로만 선정한 순위일 뿐만 아니라 공모를 열어 팬들이 직접 제작한 영상을 게재해 예준의 팬에게는 의미가 깊다.
제작된 영상에 표시된 '흑백 영화 속에 너만 빛나'라는 문구는 플레이브의 노래 '우리 영화' 속 가사다. 실제로 예준은 영화광으로 알려져 있다. 팬 소통 어플인 버블을 통해 '예가박스(예준+메가박스의 합성어)'라는 콘텐츠명으로 팬들과 함께 영화를 시청하고 있다.
3월부터 '이터널 선샤인', '엘리멘탈', '코코', '나우 유 씨 미 마술사기단'을 팬들과 시청했는데 네이버 데이터랩에 따르면 예준이 같이 본 영화들의 검색량은 시청 당일 검색량 지수 100으로 폭증했다. 해당 지표는 최다 검색량을 100으로 두고 상대적인 추이를 나타낸다.
한편, 기프트리에서는 '9월 주간 인기스타', '10월 생일 인기스타', '가을 활동이 기대되는 스타', '천만스타' 등 다양한 주제로 활발한 투표가 진행중이다. 내가 원하는 스타가 없을 경우 문의 메일을 통해 추가 신청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