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병들에게 음료 제공…국방부와 스타벅스가 체결한 업무협약 화제

2024-09-09 10:56

“군 장병 사기가 진작되는 의미 있는 성과 기대”

국방부와 스타벅스가 장병 복지 혜택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8일 국방부에 따르면 김선호 국방부 차관과 신동우 스타벅스 코리아 전략기획본부장은 지난 6일 국방부 청사에서 장병 복지 혜택 및 전역 예정 장병 취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기사 이해를 돕기 위한 스타벅스 자료 사진. 국방부와 스타벅스가 장병 복지 혜택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연합뉴스
기사 이해를 돕기 위한 스타벅스 자료 사진. 국방부와 스타벅스가 장병 복지 혜택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연합뉴스

이 협약은 군부대 방문 음료 제공, 취업박람회 및 취업 상담 진행 등을 포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 체결은 군 복무 중인 국군 장병들의 복지 혜택을 증진하고자 하는 공감대가 형성된 결과다. 국방부는 장병 취업 박람회 지원에 이어, 이번 협약을 통해 장병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복지 혜택을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김선호 국방부 차관은 "각종 문화 혜택에서 소외되는 격오지 장병들에게 이번 협약 체결이 스타벅스 음료 제공 등 복지 혜택을 통해 사기가 진작되는 의미 있는 성과가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신동우 스타벅스 코리아 전략기획본부장은 "장병들이 군 복무 중에도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군부대 방문 시 음료를 제공하고, 장병들을 위한 취업박람회 및 취업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다음 달(10월) 중 51만 명의 국군 장병 모두에게 군인 전용 앱을 통해 아메리카노 쿠폰을 제공한다.

다음 달 1일 국군의 날에는 주요 부대 인근에 있는 스타벅스 매장에서 군 장병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은 컵 홀더를 사용한다.

전방 부대를 직접 찾아 1만여 명의 장병에게 음료를 제공하고 전역 예정 장병들을 대상으로는 취업 상담을 진행한다.

스타벅스는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는 기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에서도 군 장병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게 됐다. 군 장병들의 복지 향상과 사기 진작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home 손기영 기자 sk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