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몇 년 사이, 젊은층 사이에서 술자리 필수템으로 자리매김한 것이 있다, 바로 ‘숙취해소제’.
과음으로 인한 두통과 메스꺼움을 효과적으로 진정시킬 수 있다 보니, 술이 약한 이들은 물론 주당들까지도 꼼꼼하게 챙겨 먹는 모습을 쉽게 목격할 수 있다.
다만 아무리 효과가 뛰어나다 한들, 술자리가 잦을 경우 가격 부담으로 인해 구매가 망설여질 수밖에 없을 터. 수많은 제품 중에서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어 주당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가성비 숙취해소제’ 3가지를 모아봤다.
개당 가격이 1000원 안팎인데 더불어 효과까지 뛰어나다고 하니 지금부터 소개되는 정보를 놓치지 말고 확인해 보도록 하자.
1. 상쾌한 아침엔 ‘술깨삼’
‘술깨삼’은 가성비 숙취해소제 중에서도 Best of Best로 입소문 난 제품이다. 1포당 가격이 600원~700원 수준이기 때문이다.
금액은 저렴하지만 “원래 토쟁이인데 이거 먹고 토 안 함”, “가격보고 샀는데 효과 미쳤네요 숙취 1도 없었음” 등 극찬이 이어지고 있을 정도로 확실한 숙취 해소 효과도 갖췄다.
술깨삼에는 헛개나무열매를 비롯해 숙취 예방 또는 해소용 조성물로 특허를 받은 진생베리와 헛개과병 추출물이 들어있다.
황기, 당귀 등 101가지 산야초추출발효액도 포함되어 있지만 사과와 배 농축액이 들어있어 쓴맛 걱정 없이 달콤하면서도 상큼하게 섭취가 가능하다. 그야말로 누구나 부담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숙취해소제인 것이다.
음주량에 따라 복용량을 맞출 수 있다는 점도 술깨삼의 특징. 가벼운 술자리에서는 1포, 숙취가 걱정될 때는 2포, 밤새 술을 마셔야 한다면 3포를 섭취하는 것을 추천한다. 20개 9,900원. (구매 바로가기)
2. 모닝컴스
다양한 형태의 숙취해소제 중에서도 유독 먹기 어려운 것이 환 형태의 제품이다. 작고 단단한 알갱이들이 수십 개나 되는 탓에 2~3번에 걸쳐 삼켜야하기 때문이다.
인도에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숙취해소제 ‘모닝컴스’는 이 같은 단점을 개선한 제품으로, 타블렛 형태로 되어있기 때문에 더욱 쉽게 섭취할 수 있다.
또 인도의 전통 의학인 아유르베다 브랜드답게 모닝컴스에는 몸에 좋은 한련초분말, 대추야자, 인디안구스베리 등 천연추출물 10종이 함유되어 있으며, 숙취 해소 효과가 입증된 ‘인디안 구스베리’의 경우 1200mg가량 들어있다.
숙취해소제이지만 일반 식품이 아닌 건강기능식품으로써 분류되고 있는 만큼,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찾던 이들에게 안성맞춤이다. 모닝컴스 타블렛 1개당 가격은 1175원으로, 1회 주문 시 총 8개의 타블렛을 받아볼 수 있다.
3. 히말라야 파티스마트 츄
립밤과 수분크림으로 국내에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히말라야. 코스메틱 제품에 이어 이번에는 숙취해소제 ‘파티스마트 소프트 츄’로 또 한 번 입소문을 타고 있다.
해당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츄어블 타입이라는 점이다. 복용법은 물론 맛까지 일반 캔디, 젤리 등과 비슷한 데다 개당 사이즈가 14mm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휴대성도 뛰어나다.
히말라야에서 출시한 제품답게 인체에 무해한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면서도, 숙취 해소 효과는 확실하다. 생강, 대추야자 등과 더불어 파티스마트 츄에도 인디안구스베리 추출물이 사용됐기 때문이다.
새로운 형태의 숙취해소제 ‘파티스마트 소프트 츄’는 여러 박스를 구매할수록 훨씬 더 저렴하게 살 수 있다. 10개입 4박스의 경우 약 5만 원 수준이며, 히말라야 공식 스토어 또는 올리브영에서 할인 가격을 체크한 뒤 구매하는 것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