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추석 선물로 우리 배가 주목 받고 있다. 배는 원래부터 명절 차례상에 자주 올라오던 과일이다. 배는 맛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양소도 포함돼 있다. 감사 선물로 안성맞춤이 될 수 있다.
배는 달콤한 맛과 풍부한 과즙으로 매년 추석 선물로 가장 선호되는 과일 중 하나다.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된 배는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선물로, 가족과 친지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에도 좋다.
최근에는 배를 비롯해 다양한 신품종들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각자의 취향과 입맛에 맞는 배를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어졌기 때문이다.
배의 풍부한 과즙과 은은한 단맛은 명절 음식의 느끼함을 잡아주고 입안을 개운하게 해준다.
생과로 즐기는 것 외에도 잼, 샐러드, 디저트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여 색다른 맛을 경험할 수 있다.
맛과 건강을 동시에 선사하는 배는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 등 우리 몸에 필요한 다양한 영양소가 많이 함유돼 있다.
배에 함유된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효과로 면역력 개선에 도움을 주며, 장 건강을 개선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 데도 유익하다. 또한 배는 수분 함량이 높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우리 배는 맛과 품질을 인정받아 세계인의 입맛까지 사로잡았다.
현재 배는 우리나라 신선 과일 수출 1위 품목이다.
사단법인 한국배연합회 이동희 회장은 "지난해에는 기후 변화로 인한 냉해 피해로 배 생산량이 감소하여 가격이 높았지만, 올해는 작황이 양호하여 안정적인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세계적으로 맛과 건강을 인정받은 우리 배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풍성하고 건강한 한가위를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