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근 의정부시장, 추석 명절 물가안정 캠페인 전개

2024-09-05 09:45

지역경제 등에 대한 고충을 청취

경기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난 4일 의정부제일시장에서 물가안정 간담회 및 운동(캠페인)을 실시했다.

김동근 시장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9월 4일 의정부제일시장에서 물가안정 운동(캠페인)에 나서 상인들과 소통하고 있다
김동근 시장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9월 4일 의정부제일시장에서 물가안정 운동(캠페인)에 나서 상인들과 소통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김동근 시장을 비롯한 유관기관 및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여했다.

김동근 시장은 경기 불황에도 경제활동에 힘쓰고 있는 제일시장 및 의정부시장 상인, 방문객들을 격려하고 지역경제 등에 대한 고충을 청취했다.

또한 온누리상품권으로 추석 성수품을 구매하며 전통시장과 온누리상품권 이용을 적극 홍보했다.

운동(캠페인)에서는 전통시장 상인과 시민을 대상으로 ▲상품 가격의 과도한 인상 자제 ▲원산지 표시 이행 ▲소비자의 건전 소비활동 동참 ▲지역 상품 및 전통시장 이용 ▲착한가격업소 이용 등을 홍보하며 안내문을 배부했다.

김동근 시장은 “추석을 맞이해 시민들이 행복하고 활기찬 명절 연휴를 보내시길 바란다”며, “의정부시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많은 노력을 하고 있으니 상인들은 친절하게 손님을 맞이해 주시고, 시민들은 전통시장을 더 많이 이용하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