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교육청, 초등 실력다짐 교사 100인 포럼

2024-09-04 22:01

함께 만들어가는 학력향상, 초등교사 100인에게 묻다!
윤건영 교육감," 기본학력 향상을 위해 적극 지원"

충북도교육청은 4일 2024 초등 실력다짐 교사 100인 포럼을 열고 기본학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 충북도교육청
충북도교육청은 4일 2024 초등 실력다짐 교사 100인 포럼을 열고 기본학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 충북도교육청

[충북=위키트리 장해순 기자] 충북도교육청 4일 청주 S컨벤션에서 기초학력 보장에 이은 기본학력 향상을 위한 <2024 초등 실력다짐 교사 100인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교사 주도의 교육과정‧수업‧평가 혁신 방안을 모색하는 토론의 장을 마련해 기초학력 보장을 넘어 더 깊은 배움으로 성장하는 기본학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1부는 <학력 향상을 위한 우리의 역할>을 주제로 청주교육대학교 강병직 교수를 좌장으로 하여 공주교대 이소라 교수의 기조 발제 및 만수초 백승연 교사, 도안초 김성하 교사의 패널 발표, 이후 패널토론 및 청중과의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2부는 <기본학력 향상, 초등교사 100명에게 묻다>를 주제로 사전 신청한 초등교사 100인이 함께하는 교육과정, 수업, 평가의 각 측면에서 학생들의 학력을 신장시키는 방안에 대한 분임별 집중토론 및 공유로 진행되었다.

100인 포럼에 참석한 초평초등학교 이기옥 교사는 “그동안 고민해 오던 학력에 대해 선생님들과 함께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되어 매우 뜻깊었으며, 우리 충북의 아이들이 탄탄한 기초․기본학력을 바탕으로 저마다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초등교사로서 더욱 노력하고 싶다.”고 말했다.

윤건영 충북도교육감은 “2024년을 실력다짐 원년으로 삼아 실력을 다지고 노력하는 미래인재를 기르는 데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며, “교육 현장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반영해 기초학력 보장을 넘어 더 깊은 배움으로 성장하는 기본학력 향상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home 장해순 기자 hchang0793@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