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택샵

발뒤꿈치 각질, 잘못된 방법으로 제거하면 더 생긴다

2024-09-05 20:00

발뒤꿈치 각질 올바른 관리법
도꼬마리 성분 주목

발뒤꿈치 각질층이 고민인 사람이 많다. 방치하면 세균이 번식하고 발냄새를 유발하며 갈라짐 증상이 심해질 수 있어 철저한 예방과 관리가 필요한 부위다.

셔터스톡
셔터스톡

무턱대고 발뒤꿈치 각질을 긁어내거나 사포 같은 도구를 쓰거나 발톱깎이로 제거하면 오히려 악효과를 낳을 수 있어 조심해야한다. 과한 자극에 피부는 스스로 보호하기 위해 더 두꺼운 각질층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올바른 관리법은 뭘까?

도꼬마리 성분이 함유된 크림 사용을 권장한다. 도꼬마리는 국화과의 한해살이풀로써 예로부터 도꼬마리를 푹 삶은 물에 몸을 씻으면 피부병이 없어진다는 말이 있다. 빠른 시일 내에 뚜렷한 전후 효과가 나타나 무좀, 발 각질, 문제성 손발톱, 내성발톱 등이 있는 사람에게 필수다.

국내 출시된 제품 중 도꼬마리를 주성분으로 각질 완화에 도움이 되는 크림으로는 '쓱싹크림'이 있다.

하루 1~10회 쓱쓱 발라주면 되는 간편한 사용법으로 손발톱무좀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무좀뿐만 아니라 못생긴 손발톱, 습진, 발진 등의 모든 손발 피부질환 치료에 효과적이다.

유산균 발효시킨 도꼬마리 첨가로 촉촉하고 발림성이 좋아 피부에 부드럽게 스며들며, 원활한 피부 재생을 돕는다. 또한 음이온, 원적외선 방사 물질이 첨가되어 몸에 좋은 영향을 준다. 이외에도 피부에 좋은 작두콩 열매추출물, 올리브오일, 비즈왁스, 시어버터 등이 배합됐다.

인체 적용 시험 결과, 1회 사용으로 발톱 거칠기 개선에 탁월한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으로 판단됐다.

필자가 직접 사용해 본 결과 발 각질은 평균 1~2일, 다른 문제성 손발톱 고민은 평균적으로 8~14일이 지나면 서서히 케어 되는 모습을 보이다가 40일 정도 되면 대부분 완화됐다. 3개월 정도 꾸준히 계속 발라줄 경우 말끔해진 발을 볼 수 있게 된다.

발뒤꿈칠 각질이 심해지고 있다면 더 미루지 말고 효과가 입증된 크림으로 지금 바로 관리를 시작해 보자. 건강한 손발톱으로 되돌아갈 수 있다고 생각하면, 치료의 지루함을 이겨내는데도 무리가 없을 것이다.

쓱싹크림은 택샵에서 국내 최저가 24,900원, 무료배송에 구매 가능하다. 10만개 판매 돌파 기념으로 구매자 전원에게는 2만원 상당의 소독제 앰플도 추가 증정된다.

*제품명: [스킨매직] 쓱싹 크림 플러스

※ 이 기사는 제품 광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home 안지현 기자 jihyun@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