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근 의정부시장, '제13차 교통정책 전략회의' 진행

2024-09-03 14:33

신평화로 중앙버스전용차로(BRT) 개선

경기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교통정책을 시행하고자 ‘제13차 교통정책 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김동근 시장이 ‘제13차 교통정책 전략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김동근 시장이 ‘제13차 교통정책 전략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시장실에서 열린 이번 회의에는 시장, 교통국장, 관련 부서장 등 10여 명이 참석해 교통신호체계 및 신평화로 중앙버스전용차로(BRT) 개선, 주차공유 사업 추진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시는 상습 정체‧교통 혼잡 지역 등을 대상으로 한 교통신호체계 개선 사업을 추진 중이다.

최근에는 민락동 코스트코 주변 주요 교차로의 교통신호체계를 개선해 통행시간이 20% 감소하는 성과를 달성한 바 있다.

또한 부분 개통돼 운영 중인 신평화로 중앙버스전용차로(BRT)는 전 구간이 개통돼 정상 운영될 때까지, 도로의 효율적 운영을 통한 원활한 교통 소통을 위해 운영을 유보하는 방안을 마련 중이다.

아울러 한정된 주차 공간을 여러 사람이 함께 사용하는 ‘주차공유 사업’을 확대 시행 중이며, 부설주차장 개방 및 거주자우선주차 공유 등을 통해 공영주차장 조성에 한계가 있는 도심지 주택밀집지역의 주차난 해소 및 불법주정차 감소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전략회의에서 김동근 시장은 “속도감 있는 정책 시행으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