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나주시, 저연차 공무원 대상 읍면동 종합감사 지적사례 교육 실시

2024-09-03 14:16

실무 역량 강화 및 공직기강 확립… 실제 지적 사례 통해 행정 개선 초점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지난 30일 시청사 대회의실에서 읍면동에서 근무하는 저연차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2024년도 읍면동 종합감사 지적사례 교육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전라남도 나주시는 지난 30일 시청사 대회의실에서 저연차 공무원 대상 읍면동 종합감사 지적사례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제공-나주시)
전라남도 나주시는 지난 30일 시청사 대회의실에서 저연차 공무원 대상 읍면동 종합감사 지적사례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제공-나주시)

이번 교육은 유사·반복적인 감사 지적 사례를 중심으로 부적정한 업무 처리 및 관행적 행정의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실무 행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저연차 공무원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교육 주요 내용은 회계·계약, 복지, 민원, 농정 등 총 6개 분야에서 45건 이상의 실제 감사 지적 사례를 바탕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추석 명절을 앞두고 해이해지기 쉬운 공직기강 확립을 위해 이해충돌방지법과 공무원 복무 관련 교육도 함께 진행되었다.

노안면에 근무하는 서지연 주무관은 “교육을 들으면서 주요 감사 지적 사항에 대해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고 실무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만족스러운 소감을 밝혔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읍면동 종합행정을 책임질 신규 공무원들의 역량이 한층 더 향상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업무 연찬을 통해 다양한 행정 수요를 충족하여 주민들의 행정서비스 만족도 제고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