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직업계고, 전국기능경기대회 역대 최다 금메달 획득

2024-09-02 11:50

85명 참가 금5, 은6, 동4, 우수5, 장려13 등 총 33명 입상 ‘쾌거’

전남 직업계고등학교 학생들이 지난 8월 24일부터 30일까지 경상북도 금오공업고등학교 등 7개 경기장에서 열린 제59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대회 참가 이래 가장 많은 금메달을 획득했다.

냉동기술직종_나주공업고(왼쪽부터_서현성(동)_박다성(금)_오문혁(금)
냉동기술직종_나주공업고(왼쪽부터_서현성(동)_박다성(금)_오문혁(금)

전남 직업계고등학교 학생 선수단은 이번 대회에 29개 직종 85명이 참가해 금메달 5개, 은메달 6개, 동메달 4개 등 총 15개의 메달을 획득했으며, 우수상 5명, 장려상 13명을 포함해 총 33명이 입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금메달은 냉동기술 직종의 나주공업고 박다성·오문혁, 전기제어 직종의 여수공업고 김범준·추명규, CNC/선반 직종의 여수공업고 민준영 학생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은메달은 정보기술 직종의 여수정보과학고 허찬, 헤어디자인 직종의 전남미용고 박유민, 자동차페인팅 직종의 순천공업고 이건·박성표, 기계설계/CAD 직종의 나주공업고 김원빈, 2인 1조 경기인 산업용드론제어 직종의 장성현·이예준 팀이 차지했다. 동메달은 웹디자인 및 개발 직종의 여수정보과학고 최태우, CNC/밀링 직종의 여수공업고 임양건, 냉동기술 직종의 나주공업고 서현성, 산업용드론제어 직종의 여수공업고 김현아·정성재 학생이 수상했다.

전기제어직종_여수공업고(왼쪽에서_세번째가_김범준(금)__네번째가_추명규(금)
전기제어직종_여수공업고(왼쪽에서_세번째가_김범준(금)__네번째가_추명규(금)

이번 제59회 전국기능경기대회는 고용노동부, 경상북도, 경상북도교육청이 공동 주최하고,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 및 경상북도 기능경기위원회가 주관했으며, 전국 17개 시도에서 총 50개 직종에 1,755명의 선수가 참가했다. 전라남도는 전남기능경기대회를 통해 선발된 102명의 대표선수가 37개 직종에 출전해 금메달 6개를 획득하는 등 총 41명이 입상했다.

cnc선반_직종_여수공업고(왼쪽에서_두번째가_민준영(금)
cnc선반_직종_여수공업고(왼쪽에서_두번째가_민준영(금)

김은섭 전남교육청 진로교육과장은“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값진 성과를 거둔 선수들과 지도교사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앞으로도 전남 직업계고등학교 학생들이 산업 사회의 기술 발전을 선도할 숙련 기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의 직종별 상위 입상자(1, 2위)는 2026년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제48회 국제기능올림픽대회 국가대표선발평가전에 출전하게 되며, 동일 직종의 산업기사 실기시험 면제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