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양성평등, 일상 속에서 실천해요“

2024-09-02 10:50

2~7일 양성평등주간 지정…특강, 전시 등 운영

광주시교육청은 2~7일을 양성평등주간으로 지정하고 ‘양성평등 ’생활 속 실천‘’을 주제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일상 속에서 양성평등을 실천하고 서로가 존중하는 행복한 직장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2일에는 직장교육으로 광주여성가족재단 고보혜 선임연구위원이 ‘스토킹 및 성폭력·성희롱 예방’을 주제로 한 특강을 진행했다. 고 선임연구위원은 성별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성평등을 확산시키고 배려와 존중이 있는 직장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방안 등을 소개했다.

시교육청 1층 중앙공간에서는 지난 7월 실시된 ‘양성평등 학생 공모전 숏폼·웹툰’ 입상작 전시가 열린다. 전시는 교육청 직원은 물론 방문자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시교육청은 작품들을 누리집 공개자료실에 탑재해 각 학교에서 양성평등 교육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오는 5일에는 지난 8월 12~23일 본청 직원들이 ‘양성평등 ’일상 속 실천‘ 사진 공모전’에 출품한 사진에 대한 게시판 투표를 실시한다.

이정선 교육감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교육기관의 일상 속 양성평등 의지를 다지고, 상호 인권 존중에 기반한 학교 문화가 조성되길 바란다”며 “교직원, 학생들의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기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