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와 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하 ‘진흥원’, 원장 이춘문)이 8월 30일 고령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노인학 릴레이 특강을 성황리 개최했다.
노인학 릴레이 특강은 고령자라면 필수로 알아야 할 노인 기초상식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일자리 및 사회참여 ▲건강 ▲노후보장 ▲문화여가 ▲세대교류 ▲시민교육 ▲광주시 고령정책 등을 주제로 지난 5월부터 5개 자치구를 순회하며 운영 중이다.
서구노인종합복지관에서 열린 이번 특강에는 행복100세자산관리연구회 강창희 대표가 강사로 나섰다. 강 대표는 1973년 한국증권거래소에서 시작해 50년 간 증권업계에 종사한 자산관리 전문가다. ‘행복 100세 인생설계, 자산설계’를 주제로 연령대에 따른 자산관리 방법을 구체적으로 소개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 이춘문 원장은 “고령자 맞춤형 평생학습 지원을 통해 광주시민이 건강한 노후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노인학 릴레이 특강은 8월까지 ▲북구(인생을 전달하는 소통의 기술) ▲광산구(MZ세대 언어 이해하기) ▲서구(치매예방을 위한 웃음건강법, 인생설계·자산설계)를 운영했고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명사를 초청해 특강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강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진흥원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플랫폼사업실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