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뉴스] “지우학 좀비 뜬다” 넷플릭스와 콜라보한 에버랜드 ‘블러드시티’ 6일 오픈

2024-08-30 09:36

공포체험의 성지 에버랜드 '블러드시티', 넷플릭스와 콜라보로 9월 6일 오픈
'지금 우리 학교는'과 '기묘한 이야기'를 테마로 한 체험 공간 조성

에버랜드 야외 공간에 거대한 규모로 펼쳐지는 ‘블러드시티’는 매년 가을 시즌마다 관람객들을 설레게 만드는데요. 해를 거듭할수록 새로운 스토리와 이색 콜라보들을 선보이며 공포체험 성지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지난해에는 ‘오징어 게임’으로 에미상을 수상했던 채경선 미술감독과 함께 사이버 펑크 풍의 테마를 조성해 많은 호평을 받기도 했었죠.

이하 에버랜드
이하 에버랜드

지난 6일, 블러드시티의 8번째 시즌을 맞아 올해는 넷플릭스와 협업한다는 소식을 발표했었는데요. K-좀비 열풍을 불러일으켰던 ‘지금 우리 학교는’과 해외에서 탄탄한 마니아층을 확보하고 있는 ‘기묘한 이야기’를 테마로 꾸며진다고 합니다.

특히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내러티브가 있는 힙한 공포 체험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해 오픈 전부터 많은 이들이 기대하고 있는 상태인데요. 넷플릭스 관계자는 “K-콘텐츠 열풍의 중심인 한국에서 가장 큰 테마파크인 에버랜드와 협업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라며 에버랜드와 넷플릭스 세계관이 어우러진 놀라운 테마존 탄생을 예고했습니다.

오는 9월 6일을 시작으로 약 두 달간 진행되는 에버랜드 ‘블러드시티’. 평소 넷플릭스의 두 시리즈를 즐겨봐왔던 분들이라면 블러드시티에서 더 몰입감 있는 좀비들을 만나볼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home 박재훈 기자 jh.park@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