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학교 전기차 배터리 인력양성센터(책임교수 김한석)는 8월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 동안 1차와 2차로 나눠 전기차 배터리 성능분석 교육을 호남대학교 IT스퀘어에서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에이치티솔루션, ㈜케이비엠에스 등 5개사 전기차, 배터리 관련 분야 재직자 11명과 대학 재학생 1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교육에서는 한국자동차연구원 김기환 책임연구원과 호남대 로봇드론공학과 김상범 교수를 강사로 초빙하여 EV용 배터리 개요 및 구성, 배터리 진단 및 스마트 미터링 시스템, 지능형 데이터 등을 상세히 강의했다.
교육에 참여한 수강생들은 “EV용 배터리 개요 및 구성 이론과정을 통해서 EV용 전고체 배터리 구성 및 진단예측에 대해 자세히 배우는 유익한 교육이었다.”고 말했다.
김한석 책임교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EV용 배터리 개요 및 구성, 배터리 진단 및 스마트 미터링 시스템, 지능형 데이터 활용까지 기술전문가로부터 자세히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해당 인력양성 교육은 산업통상자원부와 광주광역시의 지원과 광주테크노파크가 주관하고 호남대학교, 한국배터리산업협회가 참여하여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전기차용 배터리 모듈, 팩 시스템 시험평가센터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이차전지 기술고도화 및 배터리 분야 전문인력양성을 위해 운영되고 있으며, 호남대학교는 이 사업에서 배터리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담당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