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뷰티미용학과, 광주시 ‘뷰티아카데미사업’ 성료

2024-08-28 14:52

3개월동안 경영컨설팅·미디어마케팅과정 운영 ‘광주 뷰티’도시브랜드 확산

호남대학교 뷰티미용학과(학과장 전현진)는 8월 27일 호남대학교 IT스퀘어 교육관에서 광주광역시청이 주관하는 ‘2024 뷰티아카데미사업’(총괄 책임 조고미 교수)을 알차게 마무하며 종강식을 가졌다.

2024 뷰티아카데미사업은 호남대학교가 광주광역시의 지원을 받아 경영컨설팅과정과 미디어마케팅 과정 등 아카데미의 전 과정을 수강생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호남대학교의 뷰티 네트워크를 활용해 지역 뷰티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날 종강식 행사에는 ‘2024 뷰티사업 추진현황’이라는 주제로 김광진(전)광주시 문화경제 부시장의 특강에 이어 미디어마케팅 과정을 이수한 43명의 수강생들이 호남대학교 총장 명의의 수료증을 수여 받았다.

호남대학교는 2024 뷰티아카데미 사업을 통해 미디어마케팅 역량을 갖춘 뷰티 인플루언서를 발굴·성장시키고, 지속가능한 순환적 뷰티산업 생태계를 정착시킴으로써 ‘K-뷰티’와 더불어 ‘G(광주시)-뷰티’ 도시 브랜드를 확산하는 데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2024 뷰티아카데미 경영컨설팅과정과 미디어마케팅과정은 지난 6월 4일부터 8월 27일까지 약 3개월 동안 진행됐다. 경영컨설팅은 약 70명의 수강생이 참여한 가운데 8회의 수업 과정으로 진행됐으며, 미디어마케팅 과정은 총 17회의 수업 과정으로 총 60명의 수강생이 신청해 최종 41명이 총장 명의의 수료증을 수여 받았다.

이번 사업의 총괄책임자인 뷰티미용학과 조고미 교수는 “2024 뷰티아카데미에서 배출한 뷰티 인플루언서는 마케팅 패널 이상의 존재로, 광주시의 경제와 뷰티산업을 이끌어 나갈 주도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면서 “광주시 지속 사업으로 진행되는 뷰티아카데미는 광주가 지닌 뷰티산업의 인프라와 우수한 인적자원의 역량을 개발하고, 광주의 뷰티미용 산업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G-뷰티의 위상을 높여 나갈 것”으로 기대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