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승객을 대상으로 한 SRT '추석 기차표 예매'가 시작됐다.
국민철도 에스알(SR)은 모든 승객을 대상으로 추석 SRT 승차권 예매를 28일부터 시작한다.
이날 예매는 경부·경전·동해 노선을 대상으로 한다. 오는 29일에는 호남·전라 노선에 대한 예매가 진행된다. 모든 예매는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승차권 구매 방법'은 간단하다. 예매를 희망하는 승객들은 SRT 모바일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로그인 후 안내 절차에 따라 간편하게 예매할 수 있다. 다만, 비회원은 사전에 회원 가입을 완료해야 한다. 예매 창구는 오전 7시에 열린다.
이번 예매는 다음 달 13일부터 18일까지 운행하는 SRT 열차에 해당한다.
승차권을 예매한 후에는 오는 29일 오후 3시부터 다음 달 1일 자정까지 결제를 완료해야 한다. 기한 내 결제되지 않은 승차권은 자동으로 취소되기 때문이다.
취소된 좌석이나 예매 기간에 판매되지 않은 잔여 좌석은 오는 29일 오후 3시 이후부터 일반 승차권과 동일하게 온·오프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다.
앞서 에스알은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교통약자를 대상으로 추석 승차권 '우선 예매'를 진행했다.
이번 우선 예매에서는 총 7만 438석의 좌석 중 5만 152석이 판매됐으며, 예매율은 71.2%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추석 예매율 54.5%와 비교해 16.7%p 증가한 수치다.
교통약자 우선 예매로 예약한 승차권도 모든 승객 대상 예매와 마찬가지로 오는 29일 오후 3시부터 다음 달 1일 자정까지 결제를 완료해야 한다. 결제가 이뤄지지 않은 경우 예약 대기자에게 승차권이 배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