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완도군, 공감·소통 주간 운영 ‘청렴도를 높이자!’

2024-08-27 11:18

청렴 즉문즉답, 부패 행위 모의 신고 훈련 등 다양한 프로그램 추진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지난 8월 19일부터 23일까지 ‘공감·소통 청렴 주간’을 운영했다.

‘공감·소통 청렴 주간’은 세대, 직렬 등 구분 없이 청렴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여 상호 존중하는 조직 문화를 정착시키고 반부패 시책 체감 등 청렴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추진됐다.

완도군 공감·소통 청렴 주간 운영(간부 공무원 청렴 실천 서약식)
완도군 공감·소통 청렴 주간 운영(간부 공무원 청렴 실천 서약식)

올해는 전 공직자가 참여하는 청렴 실천 서약을 시작으로 군수와 함께하는 청렴 즉문즉답, 부패 행위 모의 신고 훈련, 청렴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청렴 주간 첫째 날인 19일에는 민선 8기 2주년을 맞아 대내외적으로 완도군 공직자의 청렴 실천 의지를 표명하고자 군수, 부군수 등 5급 이상 간부 공무원의 청렴 실천 서약식을 가졌다.

완도군 공감·소통 주간 운영(군수와 직원 간 청렴 즉문즉답)
완도군 공감·소통 주간 운영(군수와 직원 간 청렴 즉문즉답)

둘째 날에는 청년센터 ‘완생’에서 군수와 직원들 간에 청렴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를 나누고 조직문화 개선과 공정성, 소통이라는 주제로 2시간에 걸쳐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특히 군수는 업무 개선과 관련된 건의는 즉각 수용하여 개선하기로 해 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22일에는 부패행위 모의 신고를 실시하고, 마지막 날에는 전라남도 김세국 감사관을 초청하여 청렴 교육을 진행했다.

신우철 군수는 “청렴은 시대나 특정 영역을 가릴 것 없이 모든 분야에서 필요한 덕목이다”라며 “군민에게 신뢰받는 완도군이 될 수 있도록 모든 공직자가 청렴 실천에 동참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