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명보 축구대표팀 감독 발표에 김병지 강원 FC 대표이사가 '화끈하게' 화답했다.
김병지 대표가 이끄는 강원 FC는 소속 선수 양민혁의 축구대표팀 첫 승선을 기념해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특별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 소식을 접한 축구 팬들은 환호하고 있다.
홍명보 축구대표팀 감독은 26일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9월 A매치 2연전에 나설 26명의 국가대표 명단을 발표했다.
18세에 K리그를 점령한 강원 FC의 양민혁이 이번에 홍명보 감독의 부름을 받으며 처음 태극마크를 달았다. 양민혁과 강원 FC에서 함께 뛰고 있는 황문기도 명단에 포함됐다.
이날 홍명보 감독은 양민혁을 발탁한 이유에 관해 "양민혁은 충분히 현재 대표팀에 들어올 수 있는 경기력을 그간 보여줬다"라고 설명했다.
이런 가운데 양민혁과 황문기의 소속팀 강원 FC는 26일 특별 이벤트 소식을 알렸다. 두 선수가 홍명보 감독 부름을 받고 축구대표팀에 승선한 것을 기념하는 이벤트다.
강원 FC는 이날 이벤트 공지에서 "2026 FIFA 월드컵 3차 예선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명단에 강원 FC 양민혁, 황문기 선수가 선발된 것을 기념해 구단에서 팬 여러분을 서울월드컵경기장에 초대합니다"라고 밝혔다.
강원 FC는 다음 달 5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지역 3차 예선 팔레스타인전에 강원 FC 팬 30명을 초대한다.
신청 대상은 2024 시즌권과 2024 시즌 유니폼을 구매한 강원 FC 팬이다. 신청 기간은 오는 28일 오후 2시까지다. 선정된 강원 FC 팬들은 다음 달 5일 서울월드컵경기장 스카이펍에서 김병지 대표와 함께 국가대표팀에 선발된 강원 FC 양민혁, 황문기를 응원한다.
이날 선정된 팬들에게 생맥주가 무제한 제공된다고 강원 FC는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강원 FC 공지를 확인하면 된다.
해당 이벤트 소식이 알려지자 26일 에펨코리아 등 주요 축구 커뮤니티에서는 "김병지 열일한다", "김병지 폼 미쳤다" "강원 FC 일 잘한다" 등의 반응이 이어졌다.
다음은 해당 이벤트 공지 내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