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학교 미래자동차공학부(학부장 이정환)는 8월 5일부터 7일까지 호남대 상상공작소에서 여수공업고등학교 스마트자동차과 교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교원하계연수를 실시했다.
고용노동부와 교육부가 4차산업혁명 및 디지털 전환 등에 따른 산업계 인력 수요 변화에 맞춰 신산업분야의 기술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특성화 고등학교와 훈련기관의 ‘미래유망분야 고졸인력 양성사업’을 2018년부터 진행해왔는데, 이번 교육은 ‘미래유망분야 고졸인력 양성사업’의 교사 훈련 프로그램으로 호남직업전문학교의 주최로 진행됐다.
이번 연수는 여수공업고등학교 스마트자동차과 교사들은 미래자동차분야에 관한 전문지식을 향상시키고, 교과과정에 대한 학습을 위해 EV 진단 및 정비 실무과정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신재휘 교사(여수공업고등학교 스마트자동차과)는 “이번 연수를 통해 앞으로 학생들에게 어떻게 미래자동차분야에 관련된 수업을 할지 자세히 알 수 있었다. 이번 연수를 계기로 학생들에게 미래자동차분야에 관련해 고품질 수업을 진행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연수에서 강사를 맡은 손병래교수(미래자동차공학부)는 “이번 연수가 여수공업고등학교 스마트자동차과 교사들에게 많은 도움이 됐고 미래자동차분야에 관한 인재양성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