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영광군, 2024년 영광군4-H연합회 야영교육 개최

2024-08-07 18:55

전남 영광군, 2024년 영광군4-H연합회 야영교육 개최

영광군(군수 권한대행 부군수 김정섭)은 지난 7월 29일 백수읍 상하사복지회관(구 백수남초)에서 영광군4-H 청년회원과 4-H 선배회원, 내외빈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영광군4-H연합회 야영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야영교육은 회원들의 건전한 심성 개발과 심신 단련, 회원 간 일체감 조성을 목표로 농심 함양 체험학습과 체육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으며 회원 화합과 소통을 도모, 새로운 농촌의 리더로서의 자긍심을 느낄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특히 올해는 지난 3월부터 4-H회원들이 생산한 농산물을 활용한 막걸리와 베이커리를 도전해보는 분과모임 결과물을 전시󰋯시식하는 품평회를 함께 열었으며, 전라남도 청년4-H 우수과제 공모전에 선정된 회원들이 사례발표하여 공모전에 도전하고자 하는 회원들에게 정보를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한, 2050 탄소중립 정부선언에 동참하는 탄소중립 영농, 생활실천 결의문 채택식을 갖고 생활 속 저탄소 실천 수칙을 적극 실천하기로 결의했으며, 마지막으로 야영교육의 꽃인 봉화식을 통해서 지(智)·덕(德)·노(勞)·체(體)의 이념을 되새기는 자리를 가졌다.

영광군4-H연합회 강재원 회장은 개회사에서 “이번 야영교육을 통해 4-H의 지․덕․노․체 이념 실천과 함께 미래농업을 선도하는 청년농업인 단체로서 더욱 앞장서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영광군농업기술센터 고윤자 소장은 “앞으로 봉사정신과 리더십을 더욱 발휘하고, 미래 지향적 생활자세로 정진하여 지역을 대표하는 농업·농촌 지도자로 성장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