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택샵

쩍쩍 갈라진 '발뒤꿈치' 매끈하게 만드는 참신한 방법들

2024-08-06 19:00

발뒤꿈치 각질 방치하면 계속 재발
매끈하게 만드는 방법은?

여름엔 발에 땀이 차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샌들이나 슬리퍼를 신는다. 그러나 쩍쩍 갈라진 발뒤꿈치가 신경 쓰이는 사람은 민망함에 신기가 망설여진다.

셔터스톡
셔터스톡

하지만 이 방법들을 알아둔다면 갈라지고 하얗게 각질이 일어난 발뒤꿈치도 보송보송해지는 경험을 할 수 있겠다.

1. 레몬 주스

레몬 추출물은 죽은 피부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줘 각질 제거에 효과적이다. 레몬 주스에 발을 10분 정도 담근 뒤 뒤꿈치를 문지르면 각질이 우수수 떨어진다.

2. 쓱싹 크림

예로부터 도꼬마리를 푹 삶은 물에 몸을 씻으면 피부병이 없어진다는 말이 있다. 국내 출시된 제품 중 도꼬마리를 주성분으로 각질 완화에 도움이 되는 크림으로는 쓱싹크림이 있다.

하루 1~10회 쓱쓱 발라주면 되는 간편한 사용법으로 손발톱무좀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무좀뿐만 아니라 못생긴 손발톱, 습진, 발진 등의 모든 손발 피부질환 치료에 효과적이다. 3개월 정도 꾸준히 계속 발라줄 경우 말끔해진 손발톱을 볼 수 있게 됐다.

3. 바세린

발뒤꿈치에 보습력 뛰어난 바세린을 바른 뒤 양말을 신고 수면을 취하면 다음날 발뒤꿈치가 촉촉해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4. 우유

우유는 죽은 세포를 제거하고 새로운 세포 성장을 촉진한다. 우유 한 컵과 물 반 컵을 섞은 뒤 마사지하듯 문지르면서 발을 닦아주면 된다.

home 안지현 기자 jihyun@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