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빗썸

[위키뉴스] 코인 먹튀 꿈도 못꾼다.. 드디어 시행되는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

2024-07-23 14:28

7월 19일, 법안 발의 3년여 만에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 시행
빗썸, 법령 뛰어넘는 수준의 보호조치 마련으로 투자자들 호평 이어져

최근 집계된 국내 가상자산 이용자는 무려 645만 명(2023년 하반기 기준). 이제는 트리플 천만을 돌파해 국민 영화로 등극한 ‘범죄도시’의 최근 시리즈 역시 코인 상장 로비 문제를 다루는 등 말 그대로 가상자산이 일상이 된 요즘이죠.

ABO 엔터테인먼트
ABO 엔터테인먼트

이렇듯 이용자는 늘고 있음에도 FTX 사태와 같은 투자자들의 큰 피해가 발생하자 투자자 보호를 위한 법 제정이 시급하다는 여론이 쏟아졌는데요. 7월 19일, 법안 발의 3년여 만에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이 시행된다고 해 많은 투자자들이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금융위원회
금융위원회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의 핵심은 가상자산의 80%를 오프라인 지갑인 ‘콜드월렛’에 보관해 최근 세계적으로 문제 되는 해킹 피해를 막는 것인데요. 국내 거래소 중에서는 ‘빗썸’의 경우 이 법령을 뛰어넘는 수준의 보호조치를 마련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이하 빗썸
이하 빗썸

빗썸은 법에서 요구하는 비율보다 높은 90%를 콜드월렛에 보관하고, 불공정거래 24시간 감시 및 제보 채널 신설로 신고 포상만 최대 3억까지 지급하겠다고 밝혔죠. 또한 원화에 가상자산 이자까지 주는 더블 혜택을 준비해 화제인데요. 이율 낮은 파킹통장보다 훨씬 낫다는 투자자들의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고 하네요!

home 김종철 기자 frank@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