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뉴스를 재미있고 빠르게 전하는 소셜 뉴스 매체 '위키트리'의 팬 투표 서비스 '기프트리'에서 실시한 7월 생일 투표에서 플레이브 밤비가 1위를 차지했다. 해당 투표는 100% 팬들의 투표로만 순위를 산정한다.
6월 5일부터 6월 30일까지 진행된 투표에서 밤비는 2,849표를 받아 득표율 32%로 1위에 선정됐다. 뒤이어 2위는 2,336표를 받아 득표율 26%인 김중연이, 3위는 이특이 560표로 득표율 6%를 차지했다.
7월 1일부터 진행 중인 8월 생일 투표에서 기사를 작성하는 현시점 기준으로 26,143표를 획득한 르세라핌 카즈하가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 뒤를 이어 정승환(19,433표), 르세라핌 김채원(2,033표)이 2위, 3위를 차지하고 있다.
8월 생일 인기스타에게는 강남역과 홍대입구역 전광판과 위키트리 홈페이지 배너 노출이 추가로 제공된다.
오늘(15일) 생일을 맞은 밤비는 플레이브에서 메인 댄서와 함께 멤버 하민과 안무 창작을 맡고 있다. 지난 4월에 진행한 첫 번째 팬 콘서트에서도 퍼포먼스 디렉터로 모든 무대의 안무, 구성, 동선 등을 공동으로 기획했다. 또한 데뷔곡 '기다릴게'에서는 3단 고음을 맡았으며 윤하의 '사건의 지평선', 길구봉구의 '바람이 불었으면 좋겠어', 백예린의 'Square' 등을 커버하며 감성적이고 소년미 가득한 보컬을 보여주고 있다.
개인의 영향력도 대단하다. 두 달 전 플레이브 유튜브를 통해 평소 즐겨먹는다는 '곤약 쫀드기'를 먹는 모습이 노출됐었는데 이후 모든 판매 채널에서 품절을 기록했다. 해당 제품의 유통을 담당하는 방현준 우주창고 대표는 위키트리와의 인터뷰를 통해 "유튜브에 소개된 후 월 평균 매출이 약 150% 상승했다"며 "이후에도 플리(플레이브 팬덤명)분들이 꾸준히 구매해 주고 계셔서 밤비님의 영향력을 실감하고 있고 항상 감사한 마음이다"고 밝혔다.
한편, 기프트리는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회원가입 후에 투표 참여가 가능하다. 로그인만 해도 1일 최대 2장의 투표권이 부여가 되며 '기사 읽기'를 하면 1일 최대 10장까지 투표권을 지급하며, '광고 시청'을 하면 하루 최대 32장까지 투표권을 지급한다. 획득한 투표권으로는 원하는 만큼 제한 없이 투표권 사용이 가능하다.
매월 말, 그동안 진행됐던 생일 투표에서 득표수가 가장 많은 스타에게는 강남역, 홍대입구 전광판 1주일 지원, 위키트리 인스타그램 카드뉴스, 홍보 기사 패키지가 제공되며 투표 서비스는 포털에 'Giftree' 를 영문으로 검색해 쉽게 접속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