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교육시설 공사관리 플랫폼'으로 우수발주자 선정

2024-07-05 11:26

교육시설 공사관리 플랫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서 높은 평가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교육시설 공사관리 플랫폼’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선정하는 2024년 상반기 소프트웨어 사업 우수발주자에 뽑혔다.

‘교육시설 공사관리 플랫폼’은 경기도교육청이 17개 시도교육청 중 최초로 개발하고 있는 공사 관리 소프트웨어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경기도교육청의 교육시설 공사관리 플랫폼 접속 화면. /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의 교육시설 공사관리 플랫폼 접속 화면. / 경기도교육청

과기부가 주관하는 소프트웨어 사업 우수발주자 선정은 건전한 발주문화 정착을 목적으로 2015년 시작돼 매년 2차례 시상을 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는 8인이 우수발주자로 선정됐다.

평가 항목은 △사업관리 우수성 △사업 환경 개선 노력 △적정 대가 산정 노력 △과업 변경 최소화 노력 △발주행정 생태계 개선 △5대 중점분야 이행 여부 등이다.

도교육청은 이번 심사의 모든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혁신적 접근과 뛰어난 사업관리 능력을 인정받아 소프트웨어 사업 우수발주자로 선정됐다.

도교육청은 교육시설 공사관리 플랫폼을 통해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발생하는 정보를 저장하고 신속하게 공유해 공사관리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획기적으로 높일 예정이다.

또 이번 결과에 힘입어 앞으로도 교육시설 공사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높이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해 플랫폼의 활용도를 끌어올릴 계획이다.

김귀태 도교육청 시설과장은 “소프트웨어 사업 우수발주자 선정은 공정한 소프트웨어 발주문화 정착과 법제도 준수를 위해 도교육청이 꾸준히 노력해온 결과”라며 “교육시설 공사관리 플랫폼을 성공적으로 안착시켜 교육시설 품질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home 김태희 기자 socialest21@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