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소식]영천시보건소, 찾아가는 행복병원 운영

2024-07-03 13:36

오는 11월까지 총 6회에 걸쳐 읍·면 지역 또는 복지시설에서 운영 예정

영천시보건소는 3일 영천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포항의료원과 의료취약계층을 위해 찾아가는 행복병원 사업을 통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했다. 사진은 개인별 맞춤 건강상담을 하고 있는 모습    / 영천시 제공
영천시보건소는 3일 영천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포항의료원과 의료취약계층을 위해 찾아가는 행복병원 사업을 통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했다. 사진은 개인별 맞춤 건강상담을 하고 있는 모습 / 영천시 제공

[영천=위키트리]전병수 기자=영천시보건소는 3일 영천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포항의료원과 의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행복병원’ 사업을 통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번 2024년 ‘찾아가는 행복병원’은 의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진료, 투약, 사후관리 및 보건교육 등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의료사각지대를 해소하고자 오는 11월까지 총 6회에 걸쳐 읍·면 지역 또는 복지시설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이날 영천시보건소는 포항의료원과 협력해 혈액검사, 골밀도 검사, X-선 촬영, 투약 등 각종 진료와 개인별 맞춤 건강상담을 실시했다.

박선희 영천시보건소장은 “이 사업을 통해 앞으로도 많은 시민들이 의료 혜택을 받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취약계층 안전망 구축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