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남양주도시공사(이하 공사, 사장 이계문)은 27일(목)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 에서 ‘2024년 청소년 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사는 시민들에게 남양주와 더불어 공사가 수행하는 업무, 행사 등을 홍보하기 위해 청소년 기자단을 5월 8일(수)부터 모집했으며, SNS 콘텐츠 작성 능력과 활동 경력 등을 고려해 9명의 기자단을 6월 7일(금) 최종 선발했다.
발대식은 개회식을 시작으로, 이계문 사장의 환영사 및 활동의 중요성 안내, 임명장 수여 및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후 공사 홍보 담당자를 통한 소셜미디어 운영 및 콘텐츠 제작 등에 대한 교육이 이어졌다.
위촉된 청소년 기자단은 오는 12월까지 약 6개월간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하며, 공사의 주요 소식과 사업 등을 소개하기 위해 글, 사진, 영상 등 다양한 방식의 홍보 콘텐츠를 제작해 시민들에게 전할 예정이다.
임명장을 받은 청소년 기자단원들은 “평소 남양주와 공사에 대한 큰 애정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이번 기회를 통해 다양한 소식을 직접 취재하고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어 정말 기쁘다”라며, “또한 우리의 시선으로 바라본 공사를 시민들에게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성실히 기자단을 수행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 사장은 “시민들이 무엇을 원하고 궁금해하는지 늘 생각하길 바라며, 내 글을 읽는 고객의 시각에서 접근하길 바란다”라며, “특히 이제는 AI 활용자가 매우 중요해지는 시대가 되었고, 내 아이디어와 지식을 첨가해 AI라는 아이템을 활용해 콘텐츠를 제작해 보길 바란다”라고 말하며 기자단이 된 것을 다시 한번 축하했다.
한편, 공사는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꿈의 오케스트라 자립거점 기획 사업’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주관 ‘우수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지원사업’△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주관 ‘늘봄 학교 운영 기관 지원사업’등 청소년의 꿈을 위한 디딤돌 역할을 수행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