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한선월(본명 이해른) 사망 소식이 뒤늦게 전해진 가운데, 경찰이 관련 입장을 밝혔다.
성인플랫폼과 유튜브 등에서 '청월', '한선월'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한 전직 레이싱 모델 이해른 씨가 이달 중순 사망했다.
25일 인천 서부경찰서 관계자는 위키트리와 통화에서 "이달 중순에 인천 서구 자택에서 이 씨가 숨진 채 발견됐다"며 "당시 장례 절차 등은 정상적으로 진행됐다. 오늘 보도가 나오며 뒤늦게 사망 소식이 알려진 것"이라고 전했다.
사망 원인과 관련해서는 "이해른 씨 사망 원인은 유족 입장 등을 고려해 비공개하기로 했다. 타살 혐의점은 발견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한편 유튜버 한선월의 사망 소식은 최근 장례 업체 홈페이지에 고인의 본명 '이해른'이 올라왔다는 커뮤니티 글이 퍼지며 알려졌다. 특히 1992년 1월생인 고인의 생년월일과 상주로 이름을 올린 남편 이름까지 일치해 사망설에 무게가 실렸다.
고인은 약 2주 전까지 유튜에 영상을 업로드했지만 갑작스러운 사망 소식을 전해 주위를 안타깝게 했다. 이 씨의 유튜브 채널에는 네티즌들의 추모 댓글이 이어지고 있다.
고(故) 이해른 씨는 2016년 오토모티브위크, 2017·2018년 서울오토살롱, 2019년 오토살롱위크 등에서 레이싱모델로 활동하며 이름을 알렸다.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ㆍ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109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