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 오늘 2077회 '기다려야 제맛' 코너에서는 찹쌀 누룽지 돌판 짜장 맛집이 전파를 탄다.
먼저 첫 번째 코너 '생생 현장'에서 생생정보 팀은 경기도 시흥을 찾는다. '시화 거북섬', '거북섬 레저체험', '터틀온더웨이브', '본다빈치뮤지엄 시화'를 차례로 방문하며 시흥의 다양한 놀거리와 먹거리를 소개한다.
두 번째 코너 '기다려야 제맛'에서는 누룽지와 특별한 만남을 가진 짜장면이 소개된다.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 내덕로에 위치한 '금용'에는 누룽지 돌판 짜장이라는 특별한 메뉴가 있다. 특히 금용은 대한민국 원조 돌짜장 맛집 타이틀을 자랑한다.
40년의 깊은 역사를 자랑하는 찹쌀 누룽지 돌짜장은 쫀득한 누룽지의 식감과 짜장면의 부드러운 식감이 조화롭게 어우려져 최고의 맛을 느낄 수 있다.
금용에서 판매하는 탕수육 역시 바삭바삭한 식감을 잘 살려내 인기 메뉴 중 하나다. 후식으로 제공되는 소프트아이스크림까지 먹으면 그야말로 완벽한 한 끼 식사를 마무리할 수 있다.
1482명이 참여한 네이버 리뷰 '이런 점이 좋았어요'에는맛집답게 '음식이 맛있어요', '친절해요', '양이 많아요', '특별한 메뉴가 있어요', '재료가 신선해요' 등의 반응이 잇따르고 있다.
다음은 '믿고 떠나는 스타의 고장 ' 코너가 전파를 탄다. 그룹 신화 출신 전진과 함께한 생생정보팀은 강원도 삼척시를 방문한다. '해조림찜 생선조림', '피크닉키키 곰치 빙수' 등 삼척시 맛집이 소개된다.
다음으로는 '나나랜드' 코너가 방송된다. 경남 함양군에 위치한 '지리산 백운농장'에서 2천 마리 닭과 함께 사는 부부의 이야기가 전파를 탈 예정이다.
마지막 코너는 '골든타임 히어로'다. 오산대학교 교수들과 함께 비탈길을 돌진하는 트럭을 막아 세운 영웅의 이야기를 전해준다.
2TV 저녁 생생정보 맛집 방송은 KBS 아나운서 이선영, 강승화, 이각경이 맡아 진행한다.
KBS2 '생생정보 맛집 오늘' 방송 시간은 매주 월~금 오후 6시 35분 시청할 수 있으며 2077회 방송 정보는 '2TV 생생정보' 홈페이지 '알려드립니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해당 글은 아무 대가 없이 작성되었음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