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종섭 전남도의원, 사회적경제 확대와 지속성 강화를 위한 정책토론회 성황리 종료

2024-06-18 20:00

전남 사회적경제기금 조성 필요 및 운영에 대한 방향과 전략 마련 논의

전라남도의회 주종섭 의원(더불어민주당, 여수6)은 6월 18일 전라남도의회 중회의실에서 '사회적경제 확대와 지속성 강화를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전라남도의 사회적경제 기반 조성과 운영에 대한 방향과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는 기획행정위원회 주종섭 의원이 주최ㆍ주관했으며, '전라남도 사회적경제기금 조성과 운영에 대한 방향과 전략'을 주제로 장지연 (재)한국사회가치연대기금 경영기획실장이 전라남도의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과 전략이 제시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 종합토론에서는 전라남도의 사회적경제기금을 조성 및 운영하는 방안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과 제안을 나누었으며, 주요 토론자로는 전라남도의회 류기준 의원(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 연구단체 대표의원)을 비롯하여, 김선주 전남도청 일자리경제과 과장, 제갈영 전라남도 사회적경제협의회 사무국장, 유성진 전라남도 마을기업협회 회장, 김슬비 여수시 사회적기업협의회 조직국장, 마영식 사회적경제 실현을 위한 공간디자인 대표가 참여했다.

주종섭 의원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전라남도의 사회적경제 활성화와 지속 가능성을 위한 구체적인 방향을 모색할 수 있어서 매우 뜻 깊었다"며 "지역사회의 경제적 자립과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이날 토론회는 전라남도의회 이광일 의원, 김문수 의원, 박문옥 의원, 박선준 의원, 신승철 의원, 서대현 의원, 김정이 의원, 최정훈 의원을 비롯해 전남도 관계 공무원 및 사회적경제 단체 관계자가 참석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