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목포시 의사회, 19번째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전달

2024-06-16 13:34

목포 내 24개 병․의원급 원장 후원, 고등학교 재학생 30명에게 전달

목포시 의사회(회장 김종현)가 지난 11일 협회 및 학교·교육지원청 관계자, 학부모 등 1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3000만원을 전달했다.

목포시 의사회는 목포고등학교, 목포여자고등학교를 비롯한 목포시내 총 15개 고등학교별 재학생 각 2명씩, 총 30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번 장학금은 목포한국병원(원장 박인호), 목포중앙병원(원장 이승택), 목포현대병원(원장 김병학), 목포기독병원(원장 위희수), 목포시의료원(원장 최형호) 등 24개 병·의원(원장)에서 총 3000만원의 후원금을 모아 학생당 100만원씩 지원했다.

※ 이하 장학금 후원 병원 (목포예향병원(고광희), 제일내과병원(이기운), 세안종합병원(강상진), 한사랑병원(조생구), 미즈아이병원(이양구), 부부요양병원(최태옥), 목포장문외과병원(강장영), 굿모닝비뇨기과의원(최운창), 다윗365내과재활의학과의원(정일형), 이정형외과의원(이은준), 목포한빛안과의원(이충성), 유달성형외과의원(최현준), 기내과의원(기영우), 코앤소리이비인후과의원(이재홍), 김정형외과의원(김경호), 하얀피부과의원(한경표), 에이스비뇨기과의원(김형남), 목포성모안과의원(전호민), 21세기하나내과의원(나호영))

목포시의사회 김종현 회장은 “대한민국의 미래이면서 희망이라 할 수 있는 우리 학생들이 이번 장학금을 통해 더욱 학업에 정진해 나가고, 이 나라를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젊은 세대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목포시 의사회의 장학금 전달행사는 지난 2004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9회째 명맥을 이어오고 있으며, 목포시 내 병․의원 원장들의 후원으로 매년 30명, 지금까지 총 570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