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신안군여성단체협의회, 2024년 여성 취업‧창업교실 개강

2024-06-16 09:50

꽃으로 꿈을 피워요! 섬마을 여성 플로리스트 양성 교육

신안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안미영)는 지난 12일 신안군청 1004회의실에서 ‘2024 신안군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취·창업교실_플로리스트 수료과정’을 개강했다.

신안군이 각각의 섬 마다 대표 꽃과 나무를 선정해 ▲3월 지도 선도 수선화 축제 ▲4월 임자 튤립 축제 ▲5월 안좌 퍼플섬 라벤더 축제 ▲6월 도초 섬 수국축제 등 매년 17개의 꽃 축제를 개최하고 있는 것에 착안해 지역의 대표 자원인 꽃과 나무를 경력 단절 여성들의 취업·창업에 활용하고자 플로리스트 수료과정을 개설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꽃바구니·꽃다발 제작 및 가드닝(식물심기) 기법을 포함해 플라워 장식(디퓨져, 리스 등), 테이블 센터피스 장식 등 플로리스트 자격 수료를 위한 이론과 실기 교육을 10명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주 2회씩 총 8회에 걸쳐 실시된다.

안미영 회장은 “플로리스트 교육 수료 후 신안군의 다양한 꽃 축제와 연계해 소득 활동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사후관리 지원도 함께 추진 할 것이다”라며 “또한, 배운 재능을 살려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의 정서 안정을 돕기 위한 반려 꽃·식물 나눔 봉사 등 지역 사회를 위한 자원봉사 활동도 함께 추진하겠다”라고 향후 계획도 함께 전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신안군 여성들의 경제활동 참여 확대와 취․창업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자신감을 가지고 취업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