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도시공사, 오는 15일 청소년 플리마켓 '소풍 가는 길' 개최

2024-06-13 18:23

청소년들이 자신의 재능을 발휘
소통·공감하는 소중한 시간으로

남양주도시공사(이하 공사)는 오는 15일(토) 11시부터 14시까지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야외공연장에서 펀그라운드 진건·퇴계원 및 *청소년자치위원회가 함께 준비한 청소년 플리마켓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청소년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청소년활동진흥법 제 4조에 따라 운영중에 있으며, 남양주 재학 또는 거주 중인 만14세~24세 미만 청소년 15명으로 구성

공사는 이번 플리마켓을 통해 청소년 전용 시설인 펀그라운드를 알리며, 청소년이 주도로 기획한 문화·체험 활동을 통해 끼와 재능을 발산하고 소통의 장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소풍 가는 길’이라는 테마로 열리는 이번 플리마켓은 남양주시 청소년 및 지역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벼룩시장 및 물물교환 부스 운영 △태권도 시범 등 *7개 공연 △모루꽃 만들기 등 *4개 체험을 통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 7개 공연 : 태권도시범, 청소년 댄스 2회, 플롯, 버스킹, 줄넘기퍼포먼스, 앙상블

* 4개 체험 : 손선풍기 디자인, 썬캐쳐 만들기, 모루꽃 만들기, 클레이 비누

또한 텀블러를 지참한 시민들에게는 시원한 얼음 음료인 슬러시를 무료로 제공하며, 스탬프 쿠폰을 완성한 참가자 150명에게는 선착순으로 ‘간식 도시락인 구디백’을 증정한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플리마켓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재능을 발휘하고, 소통·공감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청소년들이 열심히 준비한 만큼, 많은 참여와 관심을 통해 우리 모두가 기억에 남는 뜻깊은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야외 공연장에서는 ‘착한 공연의 날’ 행사가 정기적으로 열리며, 6월 22일(토)에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 꿈의 오케스트라 공연이 개최될 예정이다.

또한 ‘착한 공연의 날’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체육문화센터 홈페이지 공지 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