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고도 없이…’1박 2일’ 핵심 멤버, 갑작스러운 하차 소식

2024-06-13 10:26

배우 나인우 하차에 이어 아름다운 이별

배우 연정훈이 '1박 2일'에서 전격 하차한다.

해당 소식은 13일 스포츠조선 단독 보도를 통해 알려졌다.

1박 2일 공식 포스터 / KBS 제공
1박 2일 공식 포스터 / KBS 제공

이날 매체에 따르면 연정훈은 KBS2 예능 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에서 하차한다. 지난 2019년 12월 '1박 2일' 시즌4 멤버로 합류한 지 약 4년 만이다.

하차 배경에 대해서도 전해졌다. 연정훈은 제작진과 충분한 논의한 끝에 본업인 배우 활동에 집중하기로 뜻을 모았다고 매체는 귀띔했다.

4년이라는 긴 시간을 함께해온 만큼, 아름다운 이별을 택한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제작진이 연정훈의 새로운 도약을 진심으로 격려했다는 전언이다.

연정훈의 갑작스러운 하차 소식에 다른 멤버들의 반응도 알려졌다.

이들은 든든한 맏형과의 작별을 앞두고 아쉬움과 응원을 동시에 표한 것으로 전해졌다. 연정훈의 마지막 녹화에서 멤버들이 뜨거운 포옹으로 훈훈한 형제애를 뽐낼 것으로 관측된다고 매체는 설명했다. 제작진 또한 연정훈의 마지막 녹화분에 심혈을 기울여 준비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연정훈 마지막 녹화분의 구체적인 방송 날짜나 후임 관련해서는 미정이다.

최근 출연진 나인우에 이어 연정훈도 프로그램을 떠나며, KBS2의 대표 예능 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가 곧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할 예정이다. 나인우는 앞서 지난 7일 소속사를 통해 올 하반기 드라마 스케줄이가 예정돼 있어 하차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역시 후임은 미정이다.

뿐만 아니라, 오랫동안 프로그램을 이끌어온 이정규 PD가 하차하고 주종현 PD가 새롭게 지휘봉을 잡게 되어, '1박 2일' 시즌4의 새로운 방향성에도 관심이 집중된다.

한편 '1박 2일 시즌4'는 매주 일요일 오후 6시 10분에 방송된다.

1박 2일 멤버 단체 사진 / 뉴스1
1박 2일 멤버 단체 사진 / 뉴스1
home 김희은 기자 1127khe@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