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차세대 이어버드 갤럭시 버즈3, 갤럭시 버즈3 프로의 정보가 유출됐다.
IT매체 안드로이드헤드라인은 "삼성이 다음 달 파리에서 개최될 언팩(신제품 공개 행사)에서 갤럭시 버즈3와 갤럭시 버즈3 프로를 공개할 예정"이라며, 세부 정보와 함께 지난 5일(현지 시각)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 두 모델은 서로 유사한 특징을 가지고 있고, 실버와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 제품들은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IP57 등급의 방진 및 방수 기능을 갖추고 있어, 일상생활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갤럭시 버즈3 프로는 양방향 스피커가 특징이다. 이에, 보다 풍부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고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블레이드 조명, 주변 사운드 모드 등 여러 고급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이러한 기능들로 인해, 사용자가 시끄러운 환경에서도 불편함 없이 청취할 수 있도록 돕는다. 반면, 기본 모델인 갤럭시 버즈3는 이러한 고급 사운드 기능들을 제외하고 기본적인 기능을 제공해 보다 경제적인 선택지를 제공한다.
배터리 수명은 갤럭시 버즈3의 경우 ANC 기능을 사용할 때 5시간 동안 사용 가능하고, 갤럭시 버즈3 프로는 같은 조건에서 6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ANC 기능을 비활성화하면 각 모델의 사용 시간은 1시간씩 늘어나, 더 긴 사용이 가능하다. 충전 케이스를 포함한 전체 사용 가능 시간은 갤럭시 버즈3가 최대 24시간, 갤럭시 버즈3 프로는 최대 30시간이다.
이 외에도 삼성은 고음질 사운드를 제공하기 위해, 갤럭시 버즈3 시리즈에 24비트/96kHz의 울트라 하이 퀄리티 사운드를 지원할 전망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삼성 스마트폰과 연결했을 때 더욱 뛰어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출시일에도 많은 관심이 쏠린다. IT매체 폰아레나 등 외신은 갤럭시 버즈3 프로 출시일을 올해 하반기로 전망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언팩 이후 공개될 가능성이 높다.
한편 삼성은 다음 달 개최 예정인 언팩 행사에서 갤럭시 Z 플립6, 갤럭시 Z 폴드6, 갤럭시 워치7, 갤럭시 워치 울트라 등과 함께 갤럭시 버즈3 시리즈를 발표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