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출시 편스토랑' 어남선생 류수영 '치킨떡볶이' 레시피가 입맛을 돋우고 있다.
7일 오후 방송된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 (이하 '편스토랑')에서는 '치킨떡볶이' 만드는 법이 공개됐다.
이번에 공개된 편스토랑 류수영 레시피는 고추장소스와 파기름에 구운 닭 다리, 꼬실 하게 익힌 기름떡볶이의 완벽 콜라보다.
먼저 '치킨떡볶이' 요리 재료는 닭 다리 5개(400g), 밀 떡볶이 떡 300g, 대파 2대, 소금 3꼬집, 통깨, 식용유, 고추장 2T, 진간장 2T, 참기름 2T, 케첩 3T, 고춧가루 2T, 설탕 4T, 다진 마늘 1T, 물 2T가 필요하다.
'연유마요 소스'는 마요네즈 4T, 연유 2T, 꿀 1T로 만들 수 있다.
'치킨떡볶이' 만드는 법은 대파 2대를 반으로 가르고 4cm 길이로 썰고 밀 떡볶이 떡 300g을 찬물에 불려 재료를 준비한다.
이제 예열된 팬에 닭 다리 5개(400g)를 올리고 강한 불로 2분 굽는다. 뒤적이지 말고 구워주는 게 포인트다.
다음은 닭 다리를 뒤집고 소금 3꼬집, 식용유 1바퀴를 두른 후 뚜껑을 닫아 약불로 15분 익힌다. 중간중간 닭 다리를 뒤집어 타지 않게 해줘야 한다.
'어남선생 고추장소스' 만드는 법은 볼에 고추장 2T, 진간장 2T, 참기름 2T, 케첩 3T, 고춧가루 2T, 설탕 4T, 다진 마늘 1T, 물 2T를 넣고 섞는다.
앞서 준비한 대파를 넣어 강한 불로 볶는다. 파가 거뭇거뭇해지면 찬물에 불린 떡을 넣어 볶는다. 떡 표면이 빠삭하게 구워지면 기름 1바퀴, 3의 양념장 5T를 넣고 약불로 2분 볶는다. 소스는 간을 보고 추가해 주면 된다.
소스가 꾸덕꾸덕해지면 뚜껑을 닫고 1분 뜸을 들인다. 이제 치킨떡볶이를 그릇에 담고 통깨를 뿌린다. 연유마요 소스를 뿌려 먹으면 더 맛있다.
'연유마요 소스' 만드는 법은 간단하다. 볼에 마요네즈 4T, 연유 2T, 꿀 1T를 넣고 섞어 만들 수 있다.
한편 '편스토랑' 류수영 치킨떡볶이 레시피를 접한 누리꾼들은 "홀딱 반했네요. 아이들한테 꼭 해주고 싶네요", "존경합니다. 어남선생.", "한번 해보고 싶은 레시피네요", "세계인이 먼저 시식한 그 치킨 떡볶이" 등 반응을 보였다.
'편스토랑'은 '음식'을 통해 맛잘알 스타들의 일상을 들여다보고 그들의 메뉴를 편하게 맛보는 즐거움을 전하는 프로그램이다. 매주 금요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레시피가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