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투데이' 맛집…돼지두루치기 편

2024-06-04 16:51

'한우물의 법칙' 메뉴는?

오늘(4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에서는 강력한 불맛을 느낄 수 있는 '돼지두루치기'가 안방을 찾는다.

기사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 사진(기사와 관련 없음) / photohwan-shutterstock.com
기사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 사진(기사와 관련 없음) / photohwan-shutterstock.com

첫 번째 '우리 동네 뉴스' 코너에서는 2024 '무릉별유천지 라벤더 축제'와 '무주 안성 두문마을 낙화놀이 축제'가 소개된다.

두 번째 '이유 있는 성지순례'에서는 시골로 떠난 MZ 세대 바다 마을 촌캉스 편이 방송된다. 이곳은 마치 시골 할머니 댁에 온 기분으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태안 할머니 집'이다.

특히 독채로 되어 있어 층간소음 걱정 없이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고 옛날 기와집 느낌으로 대청마루도 볼 수 있다. 시골집만의 감성을 느끼고 싶다면 한 번쯤 방문해 보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인다.

세 번째 '한우물의 법칙'에서는 불향입은 직화 돼지고기가 인기인 '곤봉식객'이 전파를 탄다. 이곳은 가맹점이 아닌 전국 유일무이 시흥 대야동에 위치한 직화 두루치기 찌개 전문점이다.

순간 고열로 직화한 돼지고기는 잡내가 없고 국물은 특제소스로 만들어져 더욱 담백하고 진하다. 또한 다수의 방송에 출연한 검증된 맛집이라는 점도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 이유 중 하나다.

총 478명이 참여한 네이버 리뷰 '이런 점이 좋았어요'에는 "음식이 맛있어요", "양이 많아요", "친절해요", "가성비가 좋아요", "재료가 신선해요" 등 반응이 이어졌다.

네 번째 '김PD가 떴다'에서는 김피디를 찾는 귀여운 친구들의 정체가 밝혀진다. 이곳은 지방동물원 중 가장 오래된 '전주동물원'이다. 과천 서울대공원 동물원, 용인 에버랜드 동물원에 이어 세 번째 규모다.

전주동물원은 도심 속에서 지친 시민들을 위한 푸른 쉼터로서 언제든지 관람할 수 있도록 연중무휴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100여 종 600여 마리의 동물들이 살고 있으며, 다양한 계절 식물들이 자라나 있다

그밖에 전주동물원 인근 주변에는 덕진공원과 축구장, 배구장 등 운동시설을 갖춘 체련공원이 있다. 주변에는 덕진공원, 조경단, 전주향교, 경기전, 전동성당, 한벽루 등의 볼거리가 즐비하다.

한편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음식 정보와 오늘을 사는 우리들의 생생한 이야기는 SBS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방송 시간은 매주 월~금 오후 6시 50분이다.

[방송정보]

'이유 있는 성지순례'

<태안 할머니 집>

'한우물의 법칙'

<곤봉식객>

'김PD가 떴다'

<전주동물원>

※ 해당 글은 아무 대가 없이 작성되었음을 밝힙니다.

SBS '생방송 투데이'
SBS '생방송 투데이'
home 김태성 기자 taesung1120@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