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립도서관, 6월‘호국보훈의 달’기념행사 열려

2024-06-03 16:22

호국보훈의 의미를 기억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는 6개 프로그램 운영

전북특별자치도 김제시립도서관은 호국보훈의 의미를 기억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는 6월‘호국보훈의 달’행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김제시
김제시

먼저 아동과 청소년·성인 대상의 <호국보훈 추천도서 목록> 배부를 시작으로 아동열람실에 전시되는 <북큐레이션 전시> 행사가 오는 17일부터 30일까지 도서관과 온라인(홈페이지, SNS)에서 진행된다.

이달 매주 토요일에는 ‘친구들과 함께 책 읽는 토요일’지도강사와 함께 호국보훈과 관련된 책을 읽고 8일에는 <손도장 태극기 만들기>, 15일에는 <나만의 무궁화 만들기>, 22일에는 <무궁화 리스 만들기>를 진행하고 이 작품들을 1층 로비에 있는 도서관 나무에 전시한다.

더불어, 김제시민을 대상으로 호국보훈의 의미를 기억하고자 <#고맙습니다, 호국영웅께 감사 편지>를 진행해 나라를 위해 희생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게 감사함을 표현하는 편지를 쓰고 그중 3명을 선정해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시립도서관에서 운영하는 호국보훈의 달 행사를 통해 나라를 위해 희생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기억하고 애국심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기타 행사관련 문의는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시립도서관 아동열람실 문의하면 된다.

home 최창우 기자 baekdu@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