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항공사 순위'가 발표됐다.
에어라인레이팅스닷컴이 발표한 2024년 올해의 항공사 순위에 따르면, 카타르 도하를 기반으로 한 '카타르항공'이 1위를 차지했다.
또한, '대한항공'은 2위로 선정되었으며 홍콩의 '캐세이 퍼시픽'은 3위에 올랐다.
해당 조사에서는 항공기의 안전성, 승무원 서비스 수준, 중대사고 발생 여부, 승객 평가 등 다양한 요소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매년 세계적인 항공사들의 순위를 매긴다.
카타르항공은 이번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고 이는 안전성과 서비스 수준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기 때문으로 보인다.
대한항공은 2위를 기록하며 안전 운항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25년째로 무사고 운항을 이어가고 있으며, 최근에는 최첨단 안전 운항 시스템을 갖춘 종합통제센터를 새롭게 열어 안전에 대한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대한항공은 기내서비스와 협력 관계를 통해 고객 서비스를 개선하고 있다.
한식 기반의 비건 메뉴를 도입하고, 프레스티지 클래스 승객 대상으로는 기내식 사전 주문 서비스를 도입하여 편의성을 높였다.
더불어, 세계적인 소믈리에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와인을 제공하고 있으며, 기내 와이파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에어라인 레이팅스의 총괄 편집장은 대한항공에 대해 "매년 승객 평가점수가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며 "최첨단 항공기 구매에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항공업계 혁신을 이끌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러한 평가는 대한항공이 항상 안전과 서비스 향상에 최선을 다하고 있음을 보여주며, 앞으로도 높은 수준의 운영을 이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다음은 호주'에어리라인에서 선정한 '2024 올해의 항공사' 순위 TOP10이다.
1. 카타르 항공
2. 대한항공
3. 캐세이퍼시픽 항공
4. 에어뉴질랜드
5. 에미레이트 항공
6. 에어 프랑스/KLM
7. 전일본공수
8. 에티하드 항공
9. 콴타스
10. 버진 오스트레일리아/애틀랜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