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도시공사(이하 공사)가 운영하는 공영주차장 4개소가 최근 ‘*범죄 예방 우수 시설 인증’을 추가로 획득했다고 31일 밝혔다.
* 경찰서 범죄 예방 진단팀이 직접 현장을 방문해 방법, 안전시설, 관리 운영 체계 등을 진단·분석하고 범죄 안전이 확보된 시설에 대해 경찰서장 명의의 인증패를 수여하며, 2년마다 재진단을 통해 우수 시설이 유지·관리되도록 하는 제도
범죄 예방 우수 시설 인증은 시민들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시설에 대해 관할경찰서가 범죄 예방 진단을 실시하고 우수 시설에 대해 인증하는 제도이며, 공영주차장의 경우 △통합관제센터 운영 △112 상황실 핫라인 연락망 체계 △사건·사고 기록 유지 등 91개 항목에 대한 엄격한 평가를 거쳐 우수 시설로 인증하고 있다.
이번에 인증을 받은 주차장은 △진접 제3공영주차장 △진접 제4공영주차장 △퇴계원 제2공영주차장 △진접역 환승주차장이며, 전년도 8월에 인증받은 △화도 제10 공영주차장 △다산 제3공영주차장 △늘을중앙공원 주차장을 포함하여 총 7개소가 범죄 예방 우수 시설로 인증되었다.
특히 공사는 이번 인증 과정에서 남양주 북부·남부 경찰서와 협력하여 공영주차장 시설물의 전반적인 점검을 실시하고, 안심벨 시스템 설치, 고화질 CCTV 교체, 비상방송 설비 설치 등 안전 항목 6개를 대폭 강화함으로써, 주차장 이용 고객의 안전을 위한 노력을 강화하였다.
공사는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이번 인증을 통해 더욱 안전한 주차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불편 사항과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주차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